한돈자조금-샘표, 한돈 가치 높이는 전략적 협력 나서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국내 대표 식품기업 샘표식품주식회사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한돈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한 새로운 협력 관계를 구축했습니다.
양 기관은 지난 9월 24일 오전 서울 충무로 샘표 본사에서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과 샘표 박진선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MOU를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올해 7월부터 시작된 공동 마케팅 협력 논의의 결실로, 국내산 돼지고기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안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양측은 한돈을 더욱 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는데요. 특히 지속 가능한 식문화 확산에 기여한다는 공통된 비전을 바탕으로 협력 관계를 구축했습니다.
협약에 따른 구체적인 협력 분야는 한돈 전용 소스·양념·육포 등 신제품 개발, 한돈 레시피 보급, SNS 이벤트, 라이브커머스 등 온라인 공동 캠페인, 한돈 팝업스토어·한돈인증점 공동 마케팅 등 오프라인 활동, ESG 가치를 반영한 나눔 캠페인 등 다방면에 걸쳐 있습니다.
한돈과 샘표의 시너지, 국내외 시장 경쟁력 강화 기대
이번 협약을 통해 한돈자조금은 샘표의 발효-맛내기 기술력을 활용한 신제품 개발로 한돈 소비 촉진과 브랜드 가치 제고의 기회를 마련했습니다. 특히 샘표의 전문성을 접목한 제품 개발은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한돈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양 기관은 '직접 요리하는 문화'를 확산시켜 국민 식생활 개선에 이바지하고, 다양한 ESG 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식문화 실현에도 함께 노력할 계획입니다.
이미 양측은 한돈몰 할인 및 샘표 소스 증정 기획전, SNS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왔습니다.
앞으로의 협력 일정도 구체화되고 있는데요. 오는 10월 11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성수 XYZ SEOUL에서 개최되는 '2025 슈퍼 한돈 페스타 팝업스토어'에 샘표가 파트너스 브랜드로 참여해 한돈과 어울리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푸드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국민 식탁의 대표 단백질인 한돈과 우리 식문화를 이끌어온 샘표가 함께하는 이번 협약은 소비자에게 한층 다채롭고 건강한 식문화를 제안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공동 마케팅과 ESG 활동을 통해 한돈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농가와 소비자가 함께 웃을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