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 틱톡샵에서 역대 최고 매출 기록... 인플루언서 마케팅 효과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미샤(MISSHA)가 미국 탐색형 커머스 플랫폼 틱톡샵(TikTok Shop)에서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24일 에이블씨엔씨에 따르면 지난 8월 에이블씨엔씨 미샤의 틱톡샵 매출은 전월 대비 72% 증가하며 월간 기준 최고 기록을 새로 썼습니다.
미샤는 지난 2024년 9월 틱톡샵에 첫 입점한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왔으며,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리 수 이상의 고성장률을 기록하며 글로벌 디지털 커머스 시장에서 빠르게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번 매출 급증의 핵심 요인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효과였습니다. 특히 지난달 21일 1,700만 팔로워를 보유한 틱톡 크리에이터 '미카엘라(@mikaylanogueira)'가 자신의 계정에서 미샤 BB크림을 극찬한 영상을 올리면서 매출이 폭발적으로 증가했습니다.
해당 영상은 공개 4주 만에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했으며, 게시 직후 일일 매출은 전월 최고 일 매출 대비 64% 증가했습니다.
여기에 더해 지난 7월 카디비(Cardi B)가 개인 계정에서 미샤 BB크림을 소개한 영상이 최근 2,000만 뷰를 돌파하면서 '미샤=BB크림'이라는 브랜드 인식이 미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자연스럽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K뷰티의 글로벌 영향력 확대, 틱톡샵의 원스톱 쇼핑 구조가 시너지
이번 성과는 MZ세대 사이에서 인플루언서 콘텐츠가 빠르게 확산된데다, 틱톡샵의 원스톱 쇼핑 구조가 만나 시너지를 낸 결과로 분석됩니다.
틱톡샵은 외부 쇼핑몰로 이동할 필요 없이 앱 내에서 바로 구매가 가능한 구조로, 즉흥적 소비 성향이 강한 MZ세대의 빠른 구매 전환을 이끌었습니다.
여기에 미샤의 주력 제품인 'M 퍼펙트 커버 세럼 BB크림'이 안티에이징 세럼 성분을 함유한 하이브리드 포뮬러로 미국 소비자들에게 파운데이션을 대체할 수 있는 혁신적인 베이스 제품으로 입소문을 탄 점도 성공 요인으로 꼽힙니다.
에이블씨엔씨 미샤는 틱톡샵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소비자 접점 확대에도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지난달 7일 미국에서 개최된 틱톡샵 주최 '뷰티 베스티스(Beauty Besties)' 오프라인 행사에도 참여해 크리에이터들과 직접 소통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활동도 진행했습니다.
에이블씨엔씨 브랜드전략부문 조예서 부문장은 "K뷰티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는 가운데 미샤는 틱톡샵이라는 새로운 플랫폼에서 브랜드 저변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며 "다양한 소비자 접점 프로그램 및 오프라인 행사를 비롯한 글로벌 현지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의 존재감을 더욱 확실히 각인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에이블씨엔씨는 전 세계 41개국 5만 9천여 개 매장에 진출해 글로벌 뷰티 브랜드로서 성장과 수익을 균형 있게 달성해 나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