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 15주년 기념, 새로운 소환사의 컵 디자인 공개
리그 오브 레전드의 역사적인 순간들을 담아낸 새로운 소환사의 컵이 공개되었습니다.
지난 19일 라이엇 게임즈는 공식 발표를 통해 리그 오브 레전드 이스포츠 15주년을 맞아 특별 제작된 새로운 소환사의 컵을 선보였습니다.
이번 트로피에는 2011년 첫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 개최된 이후 15년 동안 전 세계 선수들이 만들어낸 감동적인 서사가 고스란히 녹아들었는데요. 새롭게 디자인된 2025년 소환사의 컵은 초창기의 상징적인 모습을 유지하면서도 현대적 감각을 더했습니다.
특히 이번 트로피는 이전보다 무게가 절반 수준으로 줄어 우승 선수들이 들어올리기 쉽도록 제작되었습니다.
트로피 하단부에는 지금까지 14번 진행된 역대 월드 챔피언십 우승팀의 이름이 각인되어 있어, 리그 오브 레전드 이스포츠의 역사와 전통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이 소환사의 컵은 공식 파트너인 메르세데스-벤츠를 통해 청두 결승 무대까지 전달될 예정입니다.
월드 챔피언십 주제곡과 오프닝 세리머니 라인업 공개
2025년 LoL 월드 챔피언십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 주제곡과 뮤직 비디오도 준비되었습니다. 이번 주제곡은 중국의 유명 팝 싱어송라이터이자 다재다능한 아티스트 '지이엠'이 목소리를 담당했습니다.
주제곡과 뮤직 비디오는 지난 15년간 리그 오브 레전드 이스포츠를 빛낸 전설적인 선수들과 팀들의 명장면을 조명하며 팬들에게 추억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이 특별한 주제곡은 오는 10월 중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유튜브 채널과 전 세계 스트리밍 플랫폼을 통해 공개됩니다. 또한 중국 청두 동안호 스포츠 파크 다목적 체육관에서 열리는 결승전 오프닝 세리머니에서 실연됩니다.
오프닝 세리머니에는 주제곡을 부른 '지이엠'을 비롯해 일렉트릭 DJ '애니마', 유로비전 2023에서 주목받은 '테야', 그리고 록 밴드 '어게인스트 더 커런트'의 보컬이자 작곡가인 '크리시 코스탄자'까지 화려한 라인업이 무대에 오를 예정입니다.
15주년 기념 특별 이벤트 진행
라이엇 게임즈의 LoL 이스포츠 글로벌 총괄 크리스 그릴리는 "이번 월드 챔피언십은 단순한 대회를 넘어 리그 오브 레전드 이스포츠가 지난 15년 간 지나온 역사를 기념하는 자리"라고 의미를 강조했습니다.
그는 또한 "LoL 이스포츠 15년의 역사를 담은 주제곡과 뮤직 비디오를 통해 선수와 플레이어 모두에게 영감을 불어넣고 앞으로도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나가겠다는 각오를 다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라이엇 게임즈는 15주년을 더욱 특별하게 기념하기 위해 과거 우승팀을 기리는 이벤트도 준비했습니다.
2018년 월드 챔피언십 우승팀 인빅터스 게이밍과 2017년 우승팀 삼성 갤럭시의 우승 기념 스킨을 위한 새로운 크로마가 25.20 패치 버전에 출시됩니다. 이는 2019년부터 도입된 우승 스킨 크로마를 이전 우승 스킨에도 확대 적용함으로써 과거 월드 챔피언십 우승팀들의 업적을 기념하는 의미 있는 조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