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7일(일)

뷰티·패션 현장서 꿈을 찾다... 아모레퍼시픽, 무신사와 청소년 진로 체험 '밋유어드림 부산' 성료

아모레퍼시픽과 무신사, 부산 청소년 위한 진로 체험 프로그램 성공적 마무리


아모레퍼시픽과 무신사가 공동으로 진행한 청소년 진로 체험 캠페인 '밋유어드림(MEET YOUR DREAM)'이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부산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습니다.


'밋유어드림'은 청소년들이 뷰티·패션 직무를 직접 체험하며 자신의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기획된 사회공헌 활동인데요.


아모레퍼시픽과 무신사는 각자가 청년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쌓아온 사회공헌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이 캠페인을 공동 기획했으며, 청소년의 꿈을 지원하는 콜렉티브 임팩트 모델로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사진 제공 = 아모레퍼시픽


올해 2회차를 맞은 이번 프로그램은 부산·경남 지역의 중·고등학생 24명이 참여해, 뷰티 디렉터·패션 디렉터 직무를 직접 체험하며 자신만의 브랜드를 기획·실현하는 과정을 경험했습니다.


참가자들은 ▲브랜드 기획 워크숍 ▲패션 스타일링 실습 ▲뷰티 메이크업 실습 ▲화보 촬영 및 제작 브랜드 발표까지 이어지는 2일간의 창작 프로젝트에 몰입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지역 특색 살린 차별화된 진로 체험 프로그램


특히 이번 부산 편은 지역 청소년들이 자신이 생활하는 도시의 경험과 정서를 브랜드 컨셉에 담아내도록 설계되어, 단순한 직무 체험을 넘어선 창작형 진로 콘텐츠로 차별화를 뒀습니다.


실습 무대 역시 아모레퍼시픽의 '아모레부산'과 무신사의 '무신사 스탠다드 롯데백화점 센텀시티점' 등 양사의 지역 거점 공간을 활용하여 현장감을 더했습니다.


사진 제공 =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과 무신사 임직원들은 현장 멘토로 참여해 실무 경험과 피드백을 직접 공유하고 청소년들의 창의적 아이디어가 실제 뷰티·패션 산업 현장과 연결되도록 지원했는데요.


그 결과, 참가 학생들은 자신만의 시각으로 완성한 브랜드를 발표하며 한층 넓어진 진로 인식을 보였습니다.


밋유어드림에 참가한 한 학생은 "조원들과 함께 브랜드 기획부터 메이크업, 패션 스타일링까지 직접 경험하며 패션과 뷰티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었다"며 "앞으로의 꿈을 구체적으로 고민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밋유어드림은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전문성과 무신사의 패션·플랫폼 감각을 결합해, 두 기업만이 줄 수 있는 통합적 경험을 청소년들에게 제공해왔다"며 "앞으로도 무신사와 함께 청소년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마련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