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5일(금)

이마트, 추석 앞두고 선보인 '프리미엄·실속' 축산 선물세트로 매출 대박

이마트, 프리미엄부터 실속까지 차별화된 축산 선물세트로 고객 사로잡아


이마트가 이번 추석을 맞아 프리미엄과 실속을 모두 아우르는 차별화된 축산 선물세트를 통해 큰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사전예약이 시작된 8월 18일(월)부터 9월 8일(월)까지의 축산 선물세트 매출이 전년 추석 사전예약 기간 대비 67.5% 증가했다고 이마트 측이 밝혔는데요.


사진 제공 = 이마트


이러한 성과는 울릉도 칡소와 같은 희소가치 높은 한우 세트부터 신품종으로 구성한 돈육 세트, 그리고 가성비 뛰어난 LA갈비까지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는 차별화된 상품 구성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됩니다.


특히 소비 양극화 트렌드에 맞춰 프리미엄 세트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점에 주목한 이마트는 조선호텔과의 협업을 통한 축산 세트 라인업을 확대했습니다.


2022년 추석에 첫선을 보인 이마트 조선호텔 선물세트는 매 명절마다 인기를 끌며 올해 설 매출이 전년 대비 17% 증가했고, 이번 추석에는 약 30%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희소가치 높은 울릉도 칡소, 프리미엄 선물세트로 완판 기록


이번 추석 이마트의 가장 큰 화제는 한우 품종 중에서도 가장 희귀한 것으로 알려진 울릉도 '칡소' 선물세트 2종의 첫 출시입니다.


사진 제공 = 이마트


호랑이처럼 황토색 몸에 검은색 줄무늬가 특징인 칡소는 울릉도에서 현재 약 120마리 내외만 사육되는 귀한 품종으로, 부드러운 육질과 깊고 진한 육향이 특징입니다.


이러한 칡소의 희소성에 조선호텔의 프리미엄 이미지가 더해져 신규 세트 2종 중 '조선호텔 울릉도 칡소 구이세트'는 50만원대의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준비된 수량이 모두 판매되는 완판 기록을 세웠습니다.


이마트는 사전예약 기간 동안 '조선호텔 울릉도 칡소 상차림세트(냉장, 등심구이/불고기/국거리 각 1kg)'를 행사카드 결제 시 10% 할인된 367,200원에 판매하고 있으며, SSG닷컴 이마트몰에서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한편, 가성비의 대명사로 불리는 '돈육 세트'도 특별한 차별화 전략을 선보였습니다.


이마트는 올 추석 처음으로 국산 신품종 흑돼지 3종을 한 번에 구성한 '프리미엄 3대 흑돼지 셀렉션(냉장, 우리흑돈 삼겹살 400g, 난축맛돈 돈마호크 350g, 버크셔K목심 400g)'을 사전예약가 69,800원에 출시했습니다.


사진 제공 = 이마트


대표 품종인 '우리흑돈'은 이마트가 국립축산과학원과 협업해 대중화에 나선 신품종 흑돼지로, 깊고 진한 육향과 쫄깃한 식감이 특징입니다.


맛집 협업부터 가성비 LA갈비까지, 다양한 소비자 니즈 충족


또한 지난 설에 서울 남영동 유명 맛집 '남영돈'과 협업해 첫 출시했던 '남영돈 프리미엄 돼지 세트(냉장, 삼겹살/목심 각 400g, 항정살/등심덧살 각 300g)'도 이번 추석에 판매를 이어갑니다.


평소 줄을 서야만 맛볼 수 있던 맛집의 고기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입소문을 타면서, 지난 설에는 준비된 1,000세트가 완판되는 성과를 거둔 바 있습니다.


이에 이마트는 올 추석 물량을 지난 설 대비 6배 늘리고, 행사카드로 결제할 경우 10% 할인된 62,820원에 판매하고 있으며, SSG닷컴 이마트몰에서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한편 이마트 에브리데이는 명절 대표 가족 먹거리인 'LA식 갈비'를 이마트와의 통합매입을 통해 역대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에 나섰습니다.


미국 3대 대형 패커(육가공업체)의 우수한 원육을 엄선한 '미국산 LA식 꽃갈비(냉동, 1.5㎏/팩)'의 경우, 원물 가격이 지난 설 대비 약 10% 상승했음에도 판매가는 5천원을 인하했습니다(1차 행사가 49,800원, 2차 행사가 54,800원).


또한 같은 가격에 '호주산 LA식 꽃갈비(냉동, 1.5kg/팩)'도 운영하여 선호하는 원산지에 따라 구입할 수 있도록 고객 선택권을 넓혔습니다.


그 결과 아직 이마트 에브리데이의 1차 사전 예약 기간이 끝나지 않았음에도, 현재까지의 매출이 지난 설 전체 매출의 10배를 넘어서는 등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해당 상품은 사전 예약 1차기간인 9월 10일까지 이마트 에브리데이 '이마일앱'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행사가 49,800원에, 9월 11일부터 24일까지는 54,800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마트 관계자는 "올 추석엔 선물의 품격을 높인 차별화 축산 세트를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사전예약 기간 동안 이마트에서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특별한 축산 선물세트를 구입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