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쿵야 레스토랑즈' 첫 에세이 출간... MZ세대 사로잡는 인생 줏대 수업
넷마블이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를 통해 '쿵야 레스토랑즈'의 첫 에세이를 출간했습니다. 이번에 선보인 에세이는 〈나는 왜 줏대가 없는가〉라는 제목으로, 인기 캐릭터들이 전하는 인생 조언을 담고 있습니다.
이 에세이는 양파쿵야, 주먹밥쿵야, 샐러리쿵야, 무시쿵야 등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각자의 특유한 이미지와 유쾌한 말투로 삶의 줏대에 관한 조언을 전달합니다. MZ세대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쿵야 캐릭터들이 일상 속 고민을 해결하는 방식으로 독자들에게 다가가는 것이 특징입니다.
독자들은 교보문고, 알라딘, YES24와 같은 주요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이 에세이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엠엔비는 신간 출시를 기념하여 특별 이벤트도 마련했는데요, 오는 9월 12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에 기대평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에세이를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쿵야 레스토랑즈', 16.5만 팔로워 보유한 인기 IP
'쿵야 레스토랑즈'는 넷마블의 인기 IP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로, 엠엔비에서 전개하고 있습니다.
2022년을 살아가는 쿵야들의 일상 이야기를 담은 이 브랜드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콘텐츠를 선보이며 현재 16.5만 명의 팔로워를 확보했습니다. 특히 MZ세대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어 IP의 확장성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엠엔비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로, 소비자와 브랜드, 미디어에 대한 트렌드 분석을 기반으로 최적화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비게임 서비스에 게임적 요소를 접목하는 게이미피케이션 기법을 활용한 마케팅 컨설팅 서비스를 확대하며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