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5일(금)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클리어' 최대 25% 가격 인하... 고물가 시대 소비자 부담 던다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클리어' 가격 인하로 소비자 부담 완화


하이트진로)가 발포주 '필라이트 클리어'의 가격을 대폭 인하한다고 28일 발표했습니다.


오는 9월 1일부터 시행되는 이번 가격 인하는 고물가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정부의 민생경제 회복 및 소비 활성화 정책에 동참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사진 제공 = 하이트진로


이번 가격 조정은 가정 채널에서 판매되는 3가지 제품에 적용됩니다. 350mL 캔은 20%, 500mL 캔은 25%, 1.6L 페트는 15% 인하되어 소비자들이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필라이트 클리어'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소비자 수요가 가장 많은 500mL 캔 제품은 인하율을 25%로 확대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슈퍼 클리어 공법으로 구현한 깔끔한 맛


하이트진로는 지난 4월 슈퍼 클리어 공법을 적용한 '필라이트 클리어'를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은 출시 이후 가성비와 깔끔한 맛을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발포주 시장에서 빠르게 입지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전무는 "필라이트 클리어는 하이트진로의 기술력으로 구현한 최상의 발포주 제품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며 "고물가 시대상을 반영한 이번 가격 조정이 어려운 시기를 보내는 소비자들에게 도움이 되고, 가정시장 활성화에도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100년 양조 기술력으로 완성한 고품질 발포주


발포주는 맥아 함량이 10% 미만으로, 보리와 전분 등 비맥아 원료를 활용해 배합, 발효, 여과 등의 과정을 거쳐 제조됩니다.


일반적으로 발포주의 주원료인 보리는 맥아에 비해 발효도가 낮아 발효도를 최대화하는 데 한계가 있습니다. 그러나 하이트진로는 100년 양조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독자적인 기술을 개발해 맥주에 준하는 높은 발효도를 구현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또한 하이트진로는 보리의 발효를 극대화하는 효소제의 투입량과 주원료의 비율을 정밀하게 조절하는 공정을 수백 번 반복했습니다.


이를 통해 깔끔한 목 넘김과 청량감을 모두 갖춘 고품질의 발포주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