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5일(금)

매일유업, 신생아 첫 100일 황금루틴 위한 '앱솔루트 산양100' 출시

출산율 반등 속 매일유업, 7년 만에 산양분유 신제품 출시


매일유업이 최근 혼인 건수 증가와 출산율 반등 조짐에 발맞춰 7년 만에 산양분유 신제품을 선보이며 육아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김선희, 곽정우, 이인기 대표가 이끄는 매일유업은 신생아 시기 가장 큰 육아 고민인 소화와 수유텀 문제 해결에 초점을 맞춘 프리미엄 산양분유 '앱솔루트 산양100'을 출시했습니다.


사진 제공 = 매일유업


이번 신제품 출시는 최근의 출산율 회복세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통계청 인구동향 자료에 따르면 2024년 0.75명이었던 합계출산율이 2025년 1분기 0.82명으로 상승하며 반등세를 보였고, 2025년 1~5월 출생아 수가 연속으로 2만 명대를 기록하는 등 긍정적인 신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매일유업은 이러한 사회적 분위기 변화에 맞춰 프리미엄 분유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신생아 첫 100일 '황금루틴'을 위한 맞춤형 영양설계


'앱솔루트 산양100'은 생후 0일부터 100일까지의 신생아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제품입니다.


매일유업이 지난 3월 자사 육아정보 사이트 '매일아이'를 통해 0~15개월 아이를 둔 고객 481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부모들은 아이의 '소화'와 '아이 잠' 문제를 가장 큰 어려움으로 꼽았습니다. 이에 따라 불규칙한 수유텀을 해결하고자 하는 부모들의 고민을 반영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신제품은 산양유의 장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사진 제공 = 매일유업


산양유에 함유된 A2-베타카제인은 단백질의 소화흡수를 돕고, 산양유 지방은 우유보다 1/20 작은 크기인 중쇄지방산 함량이 높아 아기의 편안한 소화를 촉진합니다. 또한 우유의 유당 대비 소화가 느린 쌀 전분을 배합한 과학적인 탄수화물 영양설계로 아이의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줍니다.


아기 장 건강과 두뇌 발달을 위한 특별 설계


'앱솔루트 산양100'은 아기의 장 건강을 위한 '황금변 설계'도 주목할 만합니다.


모유수유아의 장내 환경과 유사하도록 프리바이오틱스 2종, 유산균 BB-12, HMO 2종을 함유했습니다. 또한 두뇌 구성성분인 DHA와 ARA, 망막 구성 성분인 루테인을 모유수준 함량에 맞춰 영양설계를 했으며, 아기의 자기방어체계 형성을 위한 뉴클레오타이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제품은 1캔 당 350g 용량으로 매일유업 공식몰 매일다이렉트와 네이버 직영스토어, 쿠팡 등 다양한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매일유업 앱솔루트 관계자는 "출산율 회복이라는 반가운 소식과 함께 신생아를 둔 부모들이 가장 불안해하는 100일과 규칙적인 수유텀을 돕는데 초점을 맞춘 산양분유 신제품을 출시했다"라며 "첫 100일은 아기의 건강에 골든타임과 같은 시기로 앱솔루트 산양100이 부모들의 육아 고민을 덜어주는 것은 물론, 아이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돕는 황금루틴 만들기 위한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매일유업 앱솔루트는 글로벌 유아용품 브랜드 '베이비브레짜'와 함께 초보 부모의 육아 고민을 덜어주기 위한 협업 이벤트를 준비 중입니다.


베이비브레짜는 반복되는 육아 과정을 쉽고 편리하게 바꾸며 효율적인 육아 환경을 선도해온 브랜드로, 대표 제품인 분유제조기는 버튼 한 번으로 빠르고 정확한 수유를 가능하게 합니다. 이번 협업을 통해 신제품 앱솔루트 산양100과 베이비브레짜의 분유제조기가 신생아의 첫 100일 동안 안정적인 수유 루틴 형성을 도울 예정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오는 9월 매일유업 앱솔루트 인스타그램 공식계정을 통해 공개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