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쇼핑 큐레이터가 되어 수익 창출까지
CJ올리브영이 고객들이 직접 참여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22일 올리브영은 고객 참여형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 '올리브영 쇼핑 큐레이터'를 공식 론칭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올리브영 쇼핑 큐레이터'는 고객이 올리브영 앱에서 자신이 추천하고 싶은 상품을 선택해 공유 링크를 생성한 후, 이를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개해 판매가 이뤄질 경우 수익을 얻는 제도입니다.
링크 클릭 후 24시간 이내에 구매가 발생하면 판매 금액의 최대 7%가 콘텐츠 수익금으로 지급되는데요.
구체적으로는 링크를 통해 추천 상품을 직접 구매할 경우 7%, 링크를 통해 접속했지만 추천 상품이 아닌 다른 상품을 구매한 경우에는 3%의 수익금이 지급됩니다. 이 모든 수익금은 올리브영이 전액 부담하는 방식입니다.
일반 고객도 나노 인플루언서로 활약할 기회
'올리브영 쇼핑 큐레이터' 프로그램의 가장 큰 특징은 일반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나노 인플루언서'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고객들은 자신의 실제 경험과 진정성이 담긴 추천을 통해 자발적으로 상품을 바이럴하게 됩니다.
올리브영은 '올리브영 쇼핑 큐레이터'를 통해 소규모 브랜드들이 온라인상에서 더 효과적으로 노출되고 인지도를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참여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올리브영 앱 내 전용 페이지에서 '큐레이터 활동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약관에 동의하면 누구나 즉시 활동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추천하고 싶은 상품을 선택하면 개인별 고유 URL이 발급되며, 이 링크를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틱톡 등 외부 채널은 물론 올리브영 앱 내 SNS 서비스인 '셔터' 등 내부 채널에서도 링크 및 상품 태그 기능을 활용해 수익 창출이 가능합니다.
셔터는 올리브영 앱 하단의 '발견' 탭을 누르면 진입할 수 있습니다.
론칭 기념 특별 이벤트도 진행
한편 올리브영은 '올리브영 쇼핑 큐레이터' 론칭을 기념하여 특별 이벤트도 함께 진행합니다.
오는 9월 30일까지 처음으로 수익금 정산을 신청한 고객 중 수익금 상위 103명을 선정하여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인데요.
수익금 기준 1~3위에게는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를, 나머지 100명에게는 CJ ONE 5만 포인트를 증정합니다.
'올리브영 쇼핑 큐레이터'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올리브영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