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2월 11일(수)

"가방 하나에도 철학을 담다"... 파타고니아, 100% 리사이클 소재 '블랙 홀 컬렉션' 론칭

친환경 소재로 만든 내구성 높은 가방 라인업


친환경 글로벌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파타고니아 코리아가 환경 친화적 소재와 뛰어난 내구성을 겸비한 '블랙 홀 컬렉션'을 새롭게 선보입니다.


이 컬렉션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넉넉한 수납 공간과 강력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파타고니아의 대표 가방 라인으로, 다양한 제품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진 제공 = 파타고니아


블랙 홀 컬렉션은 더플백, 토트백, MLC, 큐브 등 여러 형태로 출시되어 여행은 물론 일상생활까지 폭넓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필요와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어 실용성이 돋보이는 제품입니다.


파타고니아는 친환경 제품 생산이라는 기업 철학을 실천하기 위해 주 원단부터 안감, 웨빙까지 모두 100%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립스탑 원단을 사용했습니다. 


또한 산업용 폐기물을 재활용한 리사이클 TPU 필름으로 마감 처리해 눈, 비, 흙먼지 등 다양한 환경에서도 견딜 수 있는 내구성을 확보했습니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지난 2022년부터 블랙 홀 제품에 업계 최초로 리사이클 TPU 코팅 기술을 도입했다는 것인데요, 이를 통해 버진 원단 의존도를 낮추면서도 기존 대비 최대 91%의 탄소 배출 감소 효과를 달성했습니다.


다양한 용도에 맞춘 제품 라인업


블랙 홀 컬렉션의 대표 제품인 '블랙 홀 더플'은 40L, 55L, 70L 세 가지 용량으로 출시되어 짧은 여행부터 장기 출장까지 목적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40L 모델은 대부분의 항공사 기내 휴대 수화물 기준을 충족해 가벼운 여행에 적합하며, 어깨끈과 손잡이가 있어 다양한 방식으로 휴대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블랙 홀 컬렉션은 일상 생활에서 활용하기 좋은 '블랙 홀 토트', 장거리 이동에 최적화된 '블랙 홀 MLC', 작은 소지품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블랙 홀 큐브'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블랙 홀 컬렉션의 모든 제품은 공정 무역 봉제 방식을 적용해 생산 노동자의 삶의 질 향상에도 기여하고 있어, 환경뿐만 아니라 사회적 책임도 다하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파타고니아 코리아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식 홈페이지에서 '나만의 블랙 홀 찾기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블랙 홀 파인더를 통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블랙 홀 제품을 찾은 고객에게는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블랙 홀 컬렉션 제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5천원 또는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합니다.


이 이벤트는 오는 9월 14일까지 파타고니아코리아 공식 온라인 쇼핑몰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블랙 홀 컬렉션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파타고니아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