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5일(금)

스킨1004, 영국·필리핀·호주 오프라인 입점 확대... 글로벌 공략 속도낸다

스킨1004, 글로벌 오프라인 유통망 확장으로 해외 시장 공략 가속화


원료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1004(스킨천사)가 글로벌 시장에서 오프라인 유통망을 확대하며 해외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크레이버코퍼레이션(크레이버)이 전개하는 스킨1004는 영국, 필리핀, 호주 등에서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 채널 입점을 확대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접근성과 인지도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각국의 주요 뷰티 리테일러에 진출하며 K뷰티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있습니다.


사진 제공 = 스킨1004


영국에서는 프리미엄 뷰티 리테일러 '스페이스 NK(Space NK)'의 17개 매장에 성공적으로 입점을 완료했는데요.


스페이스 NK는 럭셔리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브랜드들이 다수 진출해 있는 영국의 대표적인 유통 채널로, 이번 입점을 통해 스킨1004는 프리미엄 K뷰티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최근 미국의 대형 뷰티 유통업체 '얼타뷰티(Ulta Beauty)'가 스페이스 NK를 인수함에 따라, 글로벌 유통망 간 시너지 효과를 바탕으로 현지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전망입니다.


동남아시아와 오세아니아 시장 진출 확대


필리핀 시장에서도 유통 채널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이달 중 H&B 대표 리테일 체인인 '왓슨스(watsons)' 19개 매장에 순차적으로 입점하며, 연말까지는 150개 매장으로 그 규모를 대폭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로빈슨스'(Robinsons), '랜더스(Landers)' 등 필리핀의 주요 리테일 채널과도 입점을 논의 중입니다.


호주 시장에서는 지난 7월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미니소(MINISO)'의 11개 매장에 입점을 완료하며 오세아니아 지역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넓혔습니다.


이처럼 스킨1004는 다양한 국가에서 오프라인 유통망을 확장하며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한편, 스킨1004는 올해 상반기에만 매출 2,820억 원을 기록하며 이미 전년도 연간 매출을 조기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는 적극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이 결실을 맺은 것으로, 앞으로도 유통망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해외 매출 비중을 높여갈 방침입니다.


곽인승 크레이버 CIO 겸 스킨1004 브랜드 부문 대표는 "이번 오프라인 입점은 단순한 유통망 확보를 넘어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고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이라며 "국가별 유통 채널 확장에 집중해 K뷰티 대표 브랜드로서 영향력을 빠르게 키워 나가겠다"라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