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5일(금)

페르노리카코리아, 임직원과 함께 책임음주 캠페인 '드링크 모어 워터' 전개

책임음주 문화 확산을 위한 페르노리카코리아의 노력


페르노리카코리아가 여름 시즌을 맞아 건전한 음주 문화 정착을 위한 특별한 캠페인을 펼쳤습니다.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는 여행과 야외 페스티벌 등으로 음주 소비가 증가하는 여름철을 맞아 '드링크 모어 워터 - 퍼즐 챌린지'라는 책임음주 캠페인을 임직원들과 함께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제공 = 페르노리카 코리아


이번 캠페인은 페르노리카 그룹의 2030 지속가능 책임경영 로드맵의 핵심 목표 중 하나인 '책임 있는 호스팅'을 실천하기 위한 활동입니다. 


페르노리카코리아는 지난 2020년부터 음주 중 충분한 수분 섭취를 권장하고 건전한 음주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다양한 형태의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오고 있는데요. 


책임음주 문화 확산을 위한 이러한 노력은 알코올 소비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려는 기업의 의지를 보여줍니다.


임직원이 앞장서는 책임음주 문화 전파


지난 16일, 페르노리카코리아 임직원들은 '드링크 모어 워터 - 퍼즐 챌린지'에 참여하며 알코올 및 책임음주와 관련된 상식을 재확인하고 책임음주 서약에 동참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과정을 유쾌하게 담은 영상은 페르노리카코리아 공식 링크드인 계정을 통해 공개되었으며, 일반 소비자들에게 책임음주에 대한 실천 팁을 알리고 QR 코드를 통해 책임음주 서약 참여를 독려했습니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페르노리카코리아 임직원들이 '책임음주 앰버서더'로서 적극적인 역할을 맡았다는 것입니다.


임직원들은 개인 SNS 채널에 챌린지 영상을 게재하며 지인, 가족, 그리고 일반 대중들에게 책임음주 실천을 다짐하고 온라인 서약 참여를 독려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책임음주 문화가 더욱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페르노리카코리아의 프란츠 호튼 대표는 "이번 여름 시즌 책임음주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임직원뿐만 아니라 가족, 친구, 그리고 디지털 채널로 연결된 주변 지인들까지 참여할 수 있는 '드링크 모어 워터 - 퍼즐 챌린지'를 진행한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올 하반기에도 휴가 기간과 각종 페스티벌이 활발히 열리는 시즌을 중심으로 디지털 캠페인은 물론, 브랜드 행사 부스 내 '책임음주 존' 운영 등을 통해 한국 사회에 책임음주 문화를 정착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페르노리카 그룹은 '건전한 음주 문화 정립'과 '책임음주'를 핵심 가치로 삼고 있으며, 페르노리카코리아는 지난 2020년부터 법적 음주 허용 연령의 성인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책임음주 캠페인을 전개해왔습니다.


지난 2020년에는 연말연시를 타겟으로 '드링크 와이즈' 캠페인을, 2021년에는 '먹고, 쉬고, 수분충전'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으며, 2022년에는 '#유쾌한시간을기억하세요' 디지털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지난 2023-2024년에는 '드링크 모어 워터' 캠페인을 런칭하며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채널로도 캠페인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 Drink Responsibly 경고: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 19세 이상의 법적음주허용 소비자를 위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