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벨코리아, 충남대 경영학부와 산학협력 마케팅 프로젝트 성공적 마무리
'몽벨코리아'가 충남대학교 경영학부 학생들과 함께한 산학협력 마케팅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8일 발표했습니다.
이번 협력은 MZ세대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와 실질적인 마케팅 인사이트 확보를 목표로 기획되었는데요.
몽벨코리아는 충남대 학생들에게 브랜드 분석부터 마케팅 실행안 기획까지 실무 중심의 과제를 제시했습니다.
한 학기 동안 진행된 이 프로젝트에서 학생들은 팀을 구성하여 브랜드 포지셔닝, 타깃 소비자 분석, 마케팅 전략 수립, 온·오프라인 캠페인 아이디어 등 다양한 마케팅 플랜을 직접 기획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젊은 시각으로 바라본 몽벨, 실제 마케팅에 반영 예정
몽벨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젊은 세대의 시선에서 바라본 몽벨의 브랜드 이미지를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었다"며 "학생들의 참신하고 실현 가능한 아이디어들은 실제 마케팅 활동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충남대학교 이수빈 경영학과 교수 역시 "학생들이 실제 기업의 마케팅 과제를 수행하며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었던 매우 뜻깊은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한편, 몽벨은 2025년부터 브랜드의 철학과 정체성을 보다 직접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오리지널 브랜드'로서 전 제품을 직수입으로 전환했습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 고유의 기능성과 디자인, 헤리티지를 국내 시장에 더욱 정통성 있게 전달하고 있으며, 타깃을 MZ세대로 전환하는 전략을 적극 추진하고 있어요.
이러한 전략의 일환으로 8월에는 MZ세대 유입이 활발한 성수동 무신사 대림창고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더욱 강화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