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 예정 군인 대상 BBQ 창업설명회 성공적 개최
제너시스BBQ 그룹이 제대 예정 군인들을 위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재개했습니다.
29일 BBQ는 최근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치킨대학에서 군간부 제대 예정 군인 및 가족 30여 명을 초청해 창업설명회와 실습형 치킨캠프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는 2014년 제대군인지원센터와 체결한 '제대군인 취업 및 창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는데요. 특히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잠시 중단됐던 '제대군인 창업지원' 프로그램이 본격적으로 재개되었음을 알리는 의미 있는 자리였습니다.
실전 창업 체험으로 제2의 인생 설계 지원
참석자들은 BBQ의 전문 창업 교육기관인 치킨대학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습니다.
브랜드 철학, 프랜차이즈 산업 구조, 매장 운영 프로세스 등에 관한 이론 교육을 받고, 역사관과 브랜드관을 둘러보며 BBQ의 기업 가치와 비전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조리실습장과 POS 실습실 견학을 통해 실제 매장 운영 환경을 경험했으며, '치킨캠프' 실습 과정에서는 황금올리브치킨, 양념치킨, 황금알치즈볼 등 BBQ의 대표 메뉴를 직접 조리해보는 기회도 가졌습니다. 이를 통해 참석자들은 프랜차이즈 창업의 실제 과정을 체험하며 미래 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그림을 그려볼 수 있었습니다.
행사에 참석한 한 전역 예정 간부는 "오늘 프로그램을 통해 프랜차이즈를 이해하고 창업의 실제 현장을 체감할 수 있어 좋았다"며 "전역 후 새로운 인생을 어떻게 설계할지 막막했는데 가족과 함께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실마리가 되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전했습니다.
BBQ 관계자는 "국가를 위해 헌신한 제대 예정 군인들이 BBQ와 함께 인생 2막을 힘차게 시작할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은 물론 도움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도울 수 있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