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그룹, 2025년 상반기 글로벌 판매 1.3% 성장
르노 그룹이 2025년 상반기 글로벌 시장에서 116만9773대의 신차를 판매하며 전년 동기 대비 1.3%의 성장세를 기록했습니다.
이번 성과는 르노, 다치아, 알핀 등 그룹 산하 브랜드들이 유럽을 비롯한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고른 판매 실적을 올린 결과입니다.
특히 르노 브랜드가 이번 상반기 실적의 주역으로 나타났는데요. 르노 브랜드는 글로벌 시장에서 80만8000대 이상의 신차를 판매해 전년 동기 대비 2.7%의 성장률을 보였습니다.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르노 브랜드는 올 상반기 유럽 자동차 시장에서 2위 자리를 차지했으며, 유럽 외 글로벌 시장에서도 16.3%라는 눈에 띄는 성장세를 기록했습니다.
전동화 모델 판매 비중 크게 증가
2025년 상반기 르노 그룹의 판매에서 주목할 만한 점은 전동화 모델의 비중이 크게 증가했다는 것입니다.
전체 판매량의 44.6%를 전동화 모델이 차지했는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5% 포인트 이상 증가한 수치입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의 판매량도 전년 동기 대비 36% 이상 급증하며 유럽 하이브리드 시장에서 2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또한 유럽 B-세그먼트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르노 5 E-Tech'를 중심으로 한 순수 전기차 모델들은 올 상반기 르노 그룹 전체 판매량의 16%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르노 브랜드의 글로벌 전략인 '인터내셔널 게임 플랜'도 이번 성과에 큰 기여를 했습니다.
한국과 중남미, 모로코 등 주요 거점 시장에서 거둔 좋은 실적이 전체 성장을 이끌었습니다.
르노 그룹은 2025년 하반기에도 지속적인 전동화 추진과 인터내셔널 게임 플랜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