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5일(금)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국가대항전 'PNC 2025' 성료... 우승팀은 베트남

베트남, PNC 2025 배틀그라운드 국가대항전 우승 차지


크래프톤의 인기 게임 PUBG: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국가대항전 '펍지 네이션스 컵 2025'가 베트남의 우승으로 화려하게 막을 내렸습니다. 


이번 대회는 지난 23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핸드볼 경기장에서 5일간의 열전 끝에 베트남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는데요. 


사진 제공 = 크래프톤


전 세계 24개 지역 대표팀들이 참가한 가운데, 베트남은 파이널 스테이지에서 치킨 2개와 누적 포인트 216점을 기록하며 세계 최강팀의 자리에 올랐습니다.


베트남 대표팀은 파이널 스테이지 첫날 첫 매치부터 선두를 차지한 이후 단 한 번도 순위를 내주지 않는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막강한 공격력과 안정적인 운영 능력으로 일찌감치 우승을 확정지었는데요. 


베트남 대표팀은 지난해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 2024' 우승팀 '디 익스펜더블스' 소속의 '탄부' 쩐 딴 부 선수와 '델윈' 까오 꽝 응우옌 선수, 그리고 '케르베로스 e스포츠' 출신의 '히마스' 라 프엉 띠엔 닷 선수와 '솔로지' 르엉 응옥 히엔 선수로 구성되었습니다.


베트남 히마스 선수, MVP 영예 안아


베트남 대표팀의 '히마스' 선수는 파이널 스테이지 3일 동안 총 44킬, 누적 7,935 대미지라는 놀라운 성적을 기록하며 PNC 2025의 MVP로 선정되었습니다.


사진 제공 = 크래프톤


그의 뛰어난 개인 기량은 베트남의 우승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한편, 2연속 우승을 차지했던 대한민국 대표팀은 3연패에 도전했으나 아쉽게 최종 8위로 대회를 마감했습니다. 이번 대회는 역대 PNC 중 가장 큰 규모로 진행되었으며, 참가팀 수와 대회 기간이 확대되었습니다.


PNC 2025의 총상금은 기본 50만 달러에 PNC 2025 기념 아이템 판매 수익의 25%가 추가되는 방식으로 구성되었는데요. 28일 기준 총상금은 95만 달러를 넘어섰으며, 우승팀 베트남이 받게 될 상금은 28만 달러를 돌파했습니다.


이번 대회는 최대 동시 시청자 수가 80만 명을 넘어 지난해 기록인 51만 명을 크게 경신하며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의 글로벌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