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노리카코리아, 파딜 타쉬긴 신임 대표 9월 취임 예정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가 오는 2025년 9월 1일부터 파딜 타쉬긴 신임 대표가 취임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파딜 타쉬긴 신임 대표는 30년 이상의 소비재 및 주류 산업 경력을 보유한 베테랑 경영인으로, 페르노리카 그룹 내에서도 다양한 국가에서 리더십을 발휘해온 글로벌 인재입니다.
타쉬긴 신임 대표는 튀르키예 앙카라 중동기술대학교에서 경영학을 전공한 후 유니레버에서 커리어를 시작했으며, 튀르키예 내 다양한 영업 및 비즈니스 부문 임원직을 역임했습니다.
이후 다논에서 8년 이상 근무하며 튀르키예 전역의 영업 총괄로서 대규모 영업조직 운영과 트레이드 마케팅, 사업 개발 등의 분야에서 전문성을 쌓았습니다.
글로벌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 시장 공략 나서
파딜 타쉬긴 대표는 지난 2012년 페르노리카 그룹에 합류하여 튀르키예에서 영업 총괄을 맡으며 와인 및 스피릿 유통 분야의 전문성을 키웠습니다.
성과 중심의 변혁적 리더십을 인정받아 지난 2019년에는 페르노리카 오스트리아 대표, 2021년에는 페르노리카 필리핀 대표, 2023년에는 페르노리카 필리핀·인도네시아 대표로 임명되며 글로벌 시장, 특히 성장 잠재력이 큰 아시아 시장에서의 경험을 확장해왔습니다.
그동안 페르노리카 필리핀과 인도네시아 대표를 겸임하며 두 국가를 오가며 업무를 수행해온 타쉬긴 대표는 올해 9월부터는 한국에서 페르노리카코리아의 새로운 수장으로서 대내외 업무를 이끌어갈 예정입니다.
타쉬긴 신임 대표는 "한국 시장의 무한한 가능성과 소비자들의 높은 기대를 잘 알고 있다"며 "발렌타인, 로얄살루트, 페리에 주에 등 페르노리카의 강력한 프리미엄&프레스티지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과 니즈를 충족시키며,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지속적 성장을 이끌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또한 "앞으로도 소비자 중심 마케팅을 강화하고, 보다 폭넓은 브랜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한국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