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스원, '2025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 3개 제품 동시 선정
국내 자동차용품 시장을 선도하는 불스원이 소비자들의 직접 평가를 통해 '2025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24일 발표했습니다. 이번 선정은 불스원의 친환경 기술력과 ESG 경영 성과를 다시 한번 입증하는 계기가 되었는데요.
특히 이번에는 '불스원샷 프리미엄 휘발유용', '불스원샷 프리미엄 경유용', '그라스 더 편백 스프레이' 등 총 3종의 제품이 동시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불스원은 이로써 자동차용품 업계에서 유일하게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 3차례 선정되는 기록을 세우며 친환경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습니다.
친환경 기술로 인정받은 불스원의 녹색제품들
불스원샷 프리미엄 제품은 엔진 내부의 탄소 퇴적물을 효과적으로 세정하여 연료의 완전 연소를 돕는 제품입니다.
이를 통해 유해 배출가스와 이산화탄소 저감은 물론 연비 증가와 소음 감소 효과까지 제공합니다. 이러한 친환경 기술력을 인정받아 지난 2011년에는 자동차 연료첨가제 부문에서 업계 최초로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녹색기술인증을 취득했으며, 현재까지도 업계에서 유일한 녹색기술인증 제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에 새롭게 선정된 '그라스 더 편백 스프레이'는 식물성 성분 기반의 비건 인증 제품으로, 국내 편백나무의 가지치기 과정에서 폐기되는 잔가지를 활용해 비화학적 공법으로 추출한 편백오일을 사용했습니다.
동물성 원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포름알데히드 99% 제거, 프탈레이트 5종 불검출, 피부 저자극 테스트 등을 완료하여 제품의 안전성을 강화했습니다.
지속적인 친환경 경영으로 소비자 신뢰 구축
불스원은 이번 선정을 기념해 오는 7월 31일까지 공식 온라인몰 '불스원몰'에서 최대 50% 할인과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고객 감사제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불스원 관계자는 "자동차용품 업계에서 유일하게 친환경 기업으로 인정받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제품 안전정보 제공을 위해 홈페이지에 제품의 전성분 및 제품안전보건자료를 공개하고 있으며, 지난 2017년부터 환경부, 시민단체와 함께 '생활화학제품 안전관리 협의체'에 참여하여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 개발 및 출시, 원료안전성 평가를 실시하여 자율안전정보 공개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앞으로도 ESG 경영을 바탕으로 환경과 소비자 모두를 고려한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은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환경개선 효과가 우수한 상품을 발굴하고 녹색상품 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한 소비자 참여형 제도입니다.
지난 2008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16회를 맞았으며, 전국 각지에서 모인 약 200명의 소비자 투표단이 참여해 11개 품목 75개 후보 제품을 직접 평가하여 최종 수상 제품을 선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