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5일(금)

GM 한국사업장, 자동차 A·S 부문 7년 연속 1위 달성

GM 한국사업장, 자동차 A·S 부문 7년 연속 1위 달성


GM 한국사업장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5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 고객접점 조사에서 자동차 A·S 부문 7년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번 성과는 GM 한국사업장의 우수한 고객 서비스 품질과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사진 제공 = GM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이번 KSQI 고객접점 조사는 고객과 직접 대면하는 서비스 전달 과정에서 고객이 체감하는 서비스품질 수준을 평가하고 지수화한 것입니다.


올해는 총 34개 산업군에서 139개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조사가 진행되었는데요. GM 한국사업장은 자동차 A·S 부문에서 종합점수 93점을 획득하며 업계 최고의 자리에 올랐습니다. 특히 설명태도, 말투·어감·호칭, 시설·환경관리 항목에서는 만점인 100점을 받아 탁월한 경쟁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전국적 서비스 네트워크로 고객 만족도 향상


2025년 KSQI 고객접점 조사는 대면 고객접점과 디지털 고객접점 분야로 나누어 평가가 이루어졌습니다.


서울과 부산, 대구, 대전, 인천, 광주 등 5대 광역시에서 서비스 평가단이 직접 고객접점을 방문해 서비스를 평가하는 '미스터리 서베이' 방식으로 우수기업을 선정했습니다.


사진 제공 = GM


GM 한국사업장은 9개의 직영 서비스센터와 전국 384개의 협력 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해 고객에게 우수한 접근성과 일관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광범위한 서비스 네트워크는 이번 조사에서 GM 한국사업장이 높은 평가를 받는 데 크게 기여했습니다.


이번 수상을 기념해 GM 한국사업장은 지난 22일 부평 본사에서 헥터 비자레알 GM 한국사업장 사장과 최은영 GM 한국사업장 애프터 세일즈 서비스 부문 본부장, 한상록 한국능률협회컨설팅 CQO, 김용호 GM 한국사업장 협력서비스센터협회장, GM 한국사업장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7년 연속 1위 달성을 축하하는 기념행사를 진행했습니다.


고객 중심 가치 실천으로 신뢰 구축


헥터 비자레알 GM 한국사업장 사장은 행사에서 "이번 고객접점 조사에서 기록한 자동차 A·S 부문 7년 연속 1위는 고객을 최우선에 두겠다는 GM의 약속을 국내 고객들에게 실천한 대표적인 사례"라며, "GM 한국사업장은 앞으로도 고객 중심 가치를 실천하며 더욱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GM 한국사업장은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현장에서 고객을 직접 응대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상시 교육을 실시하고, 고객 편의서비스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A·S 분야에서는 전기차 시대에 대비한 정비 기술 진단, 중장기 로드맵 마련 등 교육을 통해 기술 인재를 육성하고 있는데요.


사진 제공 = GM


또한 첨단 장비의 개발 및 적용, 빅데이터 기반 정비 진단분석 시스템 도입 등 하이테크 서비스 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GM 한국사업장의 엄격한 기준을 충족한 공인 정비 사업장인 384개의 협력 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해 전국 어디서나 균일한 높은 수준의 정비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로 경쟁력 강화


GM 한국사업장은 '쉐보레 정비예약 전담 콜센터'를 운영하여 고객이 쉐보레와 GMC 등 다양한 브랜드의 차량을 전국 400여 개의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손쉽게 정비 및 점검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진 제공 = GM


이와 함께 픽업·딜리버리, 익스프레스 서비스, 전담 콜센터로 구성된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GM 한국사업장의 지속적인 노력은 올해 5월 KSQI 콜센터 부문에서 22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되는 성과로도 이어졌습니다. 이는 GM 한국사업장이 고객 응대 품질에서도 탁월한 역량을 갖추고 있음을 보여주는 결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