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5일(금)

롯데시네마, K애니 '퇴마록' 재개봉... 특별 전시·팝업 스토어도 오픈한다

롯데시네마, 〈퇴마록〉 재개봉과 함께 특별 전시·팝업 스토어 오픈


롯데시네마가 복합문화공간 컬처스퀘어로서의 입지를 강화하며 K-애니메이션의 글로벌 인기에 발맞춰 〈퇴마록〉 극장 재개봉을 추진합니다.


이와 함께 시너지를 높일 수 있는 미니 전시와 팝업 스토어도 동시에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제공 = 롯데컬처웍스


오는 7월 25일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단독 재개봉되는 〈퇴마록〉은 이우혁 작가의 베스트셀러 소설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원작 소설은 1,000만 부 판매라는 놀라운 기록을 세운 한국 오컬트 판타지의 대표작으로 꼽힙니다. 특별한 능력을 지닌 퇴마사들이 절대 악에 맞서는 대서사를 그린 이 작품은 한국적 요소로 완성된 K-오컬트 세계관과 매력적인 캐릭터 서사로 전 세대의 지지를 받으며 50만 관객 돌파라는 흥행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팬들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와 특별 전시


롯데시네마는 이번 재개봉을 맞아 〈퇴마록〉 세계관을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는 '미니 전시'를 준비했습니다.


네이버를 통해 사전 예약이 가능한 이 전시는 영화 속 주요 인물들과 장면 아트웍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관람객들에게는 퇴마록 로고 보틀, 일러스트 엽서, 부적, 아크릴 키링 랜덤 1종, 주악산행 티켓 등 다양한 특전을 전종 증정합니다.


또한 '굿즈 팝업'에서는 아크릴 스탠드 10종, 아크릴 블록 키링 6종, 원화 엽서 세트 2종, 목각인형 디자인 양면쿠션 4종 등 다양한 굿즈를 새롭게 선보여 〈퇴마록〉 팬들의 컬렉션 욕구를 충족시킬 예정입니다.


사진 제공 = 롯데컬처웍스


롯데시네마는 애니메이션 장면을 현실에서 즐길 수 있는 '콜라보 카페'와 '필름한잔' 이벤트도 마련했습니다.


월드타워 '랑데자뷰'에서 운영되는 콜라보 카페에서는 해동밀교의 밤 에이드, 현암의 월향 딸기라떼, 승희의 핑크오오라에이드, 박신부의 성수 말차라떼, 준후의 주술 말차 블렌디드, 스페셜 퇴마 케이크, 아스타로트의 유혹 등 영화 소재에 맞춘 특별 메뉴를 판매합니다.


디저트 메뉴 주문 시에는 티 코스터 랜덤 1종, 음료 메뉴 주문 시에는 아크릴 스트로우픽 랜덤 1종을 증정하는 혜택도 제공됩니다.


'필름한잔' 서비스 이용 시에는 〈퇴마록〉 테마의 스페셜 프레임 5종을 통해 영화의 추억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어 관람객들에게 더욱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복합문화공간으로 진화하는 롯데시네마


이번 〈퇴마록〉 극장판 프로모션 전시와 굿즈 팝업, 다양한 이벤트는 오는 7월 25일부터 8월 17일까지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롯데시네마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롯데컬처웍스 진성규 컬처스퀘어사업팀장은 "상영관을 활용한 랜덤스퀘어와 씨네파크 곳곳에서 '퇴마록' 세계관을 즐길 수 있도록 여러 아이템을 준비했다"라며 "'퇴마록'이라는 인기 IP와의 협업을 통해 극장 곳곳에서 누릴 수 있는 스페셜한 경험도 제공하고 영화 관람의 즐거움도 배가시킬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롯데시네마는 웹툰 전문 플랫폼 '봄툰', 게임 '브라운더스트2' 시즌 팝업, 버추얼밴드 '스코시즘' 2주년 팝업 등 다양한 장르의 인기 IP와 협업하며 단순한 영화 상영관을 넘어 다채로운 문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많은 관객들의 발걸음을 이끌며 새로운 문화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