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대 규모로 돌아온 배틀그라운드 국가대항전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의 국가대항전 'PUBG 네이션스 컵 2025'를 23일부터 개최합니다.
이번 대회는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데요, 기존 3일에서 5일로 대회 기간이 연장되고 참가팀도 16개에서 24개로 확대되었습니다.
대회 방식을 살펴보면, 대한민국을 포함한 8개 팀은 전년도 성적을 바탕으로 25일부터 시작되는 파이널 스테이지에 직행합니다.
나머지 16개 팀은 23일과 오는 24일 양일간 진행되는 서바이벌 스테이지부터 경쟁을 시작하게 됩니다.
지난 2023년과 2024년 대회에서 연속 우승을 차지한 대한민국 대표팀은 '플리케' 김성민 감독의 지휘 아래, '살루트' 우제현, '서울' 조기열, '규민' 심규민, '레이닝' 김종명 선수가 출전해 3연속 우승에 도전합니다.
대회 방식과 풍성한 부대 행사
PNC 2025는 매일 6매치씩 총 30매치로 진행되며, 전체 매치에서 획득한 킬 포인트와 순위 포인트를 합산해 최종 순위를 결정합니다.
총상금은 기본 50만 달러에 PNC 2025 승자 예측 이벤트 아이템 판매 수익 일부가 추가되어 최종 순위에 따라 차등 분배됩니다.
대회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부대 행사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경기장 외부에 '펍지 네이션스 라운지'가 조성되어 우승 트로피와 24개 참가팀의 유니폼, 각 팀을 상징하는 색상의 방탄 헬멧이 전시됩니다.
또한 일부 참가 선수들과 함께하는 팬 사인회도 현장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파이널 스테이지 기간에는 특별 공연도 마련되었습니다. 첫날인 25일에는 비트박스 그룹 '비트펠라 하우스'가 공연을 선보이고, 마지막 날인 27일에는 글로벌 아티스트 '에스파'가 배틀그라운드와 협업한 음원 'Dark Arts'의 무대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e스포츠 팬들을 위한 온라인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공식 치지직과 SOOP 채널을 통해 PNC 2025 경기를 시청하면 PNC 2025 기념 스킨 등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으며, 파이널 스테이지 3일 동안은 '에스파 이모트' 아이템도 한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모든 경기는 오후 6시부터 시작되며,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치지직, SOOP, 네이버TV 등을 통해 중계됩니다.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