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뷰티 시장에 진출한 K-뷰티 브랜드 아누아
글로벌 뷰티 브랜드 아누아(ANUA)가 인도 최대 뷰티 플랫폼 '나이카*Nykaa)'에 입점하며 인도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습니다.
사진 제공 = 아누아
'나이카'는 차세대 K-뷰티 거점으로 부상하고 있는 인도의 대표적인 뷰티 유통 채널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광범위한 유통망을 통해 인도 전역에 K-뷰티 문화를 확산시키는 핵심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아누아는 이러한 나이카의 온라인몰과 주요 오프라인 매장 20곳에 동시 입점함으로써 인도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크게 확대했습니다.
아누아의 인도 시장 진출 전략과 현지 반응
아누아는 자연 유래 성분을 중시하는 인도 소비자들의 선호도를 고려해 '어성초 77 수딩 토너', '어성초 포어 컨트롤 클렌징 오일', 'TXA 세럼' 등 브랜드의 대표 제품들을 중점적으로 선보이고 있는데요. 이러한 제품 라인업은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이번 입점은 단순한 판매 채널 확장에 그치지 않고 브랜드 인지도와 접근성 강화를 위한 전략적 행보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아누아의 입점에나이카 관계자는 "K-뷰티를 인도에 처음 소개한 선도 기업으로서, 클린 뷰티로 잘 알려진 아누아를 나이카에 선보이게 돼 매우 기쁘다"라고 밝혔습니다.
아누아 관계자는 "빠르게 성장 중인 인도 뷰티 시장에서 아누아의 진정성 있는 제품이 현지 소비자들에게 깊은 공감대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입점을 계기로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브랜드 인지도 강화와 유통 채널 다변화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는 K-뷰티 브랜드 아누아
지난 2019년에 설립된 스킨케어 브랜드 아누아는 피부에 가장 효과적인 자연 유래 원료와 더마 성분을 엄선해 피부 고민별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론칭 이후 매년 200% 이상의 놀라운 성장률을 기록하며 K-뷰티의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는데요.
아누아는 이미 미국, 일본 등 글로벌 주요 시장에서 판매 1위를 기록하는 등 국내외에서 가장 사랑받는 K-뷰티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