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5일(금)

금융에서 생활까지... KB스타뱅킹, 1,000만이 선택한 전자문서 플랫폼

KB스타뱅킹 전자문서 서비스, 1,000만 가입자 돌파


KB국민은행의 모바일뱅킹 앱 'KB스타뱅킹'에서 제공하는 전자문서 서비스가 누적 가입자 1,00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금융기관, 행정기관, 공공기관 등에서 기존에 우편으로 발송하던 중요 문서들을 모바일 앱에서 전자문서 형태로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사진 제공 =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 2022년 금융권 최초로 이 혁신적인 전자문서 서비스를 출시한 이후, 국세청, 국민연금공단, 한국주택금융공사 등 주요 공공기관과 KB금융그룹 계열사를 포함한 다양한 기관들과의 연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왔습니다. 


디지털 금융 서비스의 확장을 통해 고객들이 일상에서 더욱 편리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 온 결과입니다.


서비스 이용 편의성 대폭 향상


KB국민은행은 전자문서 서비스의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열람 방식 간소화와 본인인증 절차 개선 등 서비스 고도화를 꾸준히 진행해 왔습니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21일부터 기존 'KB국민인증서' 외에도 공동인증서와 금융인증서를 통한 전자문서 열람이 가능해진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인증 수단 다양화를 통해 고객들은 더욱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KB스타뱅킹을 통해 고객의 일상에 가치를 더할 수 있는 다양한 생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단순한 금융 서비스를 넘어 고객의 일상 생활과 밀접하게 연결된 종합 디지털 플랫폼으로 발전하겠다는 KB국민은행의 의지를 보여주는 대목입니다.


KB국민은행은 전자문서 서비스 외에도 금융의 경계를 넘어 건강과 일상 영역까지 디지털 플랫폼의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KB스타 건강적금', 'KB매일걷기', '건강보험 QR 서비스' 등 건강 테마 기반의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실생활에 유용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서비스 다각화는 디지털 금융 시대에 은행의 역할 확장이라는 트렌드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