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5일(금)

요즘 인기 터진 매트리스 정체... "천연 소재+친환경' 인증 '이 제품'"

여름철 수면 환경 개선을 위한 프리미엄 매트리스 인기


신세계까사의 프리미엄 수면 브랜드 '마테라소'가 여름철 수면 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천연 소재를 활용한 '포레스트 컬렉션' 매트리스 라인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데요.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된 지난 6월, '마테라소 포레스트 컬렉션'의 매출은 올해 1~5월 평균 매출 대비 20% 가량 증가했습니다. 특히 대표 모델 '클라우드H'는 1월 출시 이후 6월에 월간 기준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는 점이 눈에 띕니다.


사진 제공 = 신세계까사


이러한 성장세는 지난 1년간 브랜드가 진행해온 라인업 정비와 유통 채널 확대 전략이 무더위 시작과 함께 찾아온 기능성 매트리스 수요 증가와 맞물린 결과로 분석됩니다.


여름철 수면 품질 저하, 기능성 매트리스로 해결


여름은 체온 상승과 땀 분비로 인해 수면의 질이 떨어지기 쉬운 계절입니다. 특히 올여름은 평소보다 더 고온다습한 날씨가 이어지며 불쾌지수 높은 열대야가 기승을 부리고 있어, 쾌적한 수면 환경을 조성해주는 제품들의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습니다.


'마테라소 포레스트 컬렉션'은 건강하고 안전한 자연 소재만을 사용해 전 제품이 친환경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이 제품군의 가장 큰 특징은 체온과 습도를 효과적으로 조절하는 다양한 천연 소재를 다층 구조로 적용해 여름철 수면 환경에 최적화되었다는 점입니다.


겉감에는 통기성과 흡습성이 뛰어난 린넨과 유칼립투스 유래 텐셀 원단을 사용했으며, 내부 충전재로는 양모, 알파카, 코이어 등 온도·습도 조절 기능이 우수한 천연 소재를 채택했습니다. 이러한 소재 구성은 수면 중 발생하는 열기와 땀을 빠르게 배출하고 체온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천연 소재의 우수성을 담은 프리미엄 매트리스


특히 대표 모델인 '클라우드H'에는 19세기 유럽 황실 침대에 사용되던 천연 소재 말총(Horse Tail)을 적용해 공기 순환이 원활하고 복원력이 뛰어난 구조를 갖췄습니다.


말총은 덥고 습한 환경에서도 체압을 고르게 분산하고, 수면 중 발생하는 열기를 빠르게 배출해 안정적인 숙면을 유도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신세계까사는 여름철 수면 문제를 겪는 고객들을 위해 오는 7월 말까지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 중입니다.


마테라소 포레스트 컬렉션 매트리스 신규 구매 시 회원 등급 및 구매 조건에 따라 최대 26%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특별 행사가 오는 7월 27일까지 진행됩니다.


같은 기간 브랜드와 관계없이 매트리스를 사용하던 고객이라면 '온국민 보상판매 프로모션'을 통해 최대 35%까지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신세계까사 관계자는 "여름철 통기성과 흡습성을 갖춘 기능성 매트리스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마테라소 포레스트 컬렉션'의 고기능성 제품 매출이 뚜렷한 상승세를 보였다"며 "앞으로도 천연 소재 기반으로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숙면 제품을 지속 확대해 프리미엄 수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