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4일(일)

광복 80주년 맞아 대한민국 독도에 30m짜리 '초대형 태극기' 휘날렸다

광복 80주년 기념, 독도에 초대형 태극기 펼쳐져


대한민국의 고유 영토인 독도에서 광복 80주년을 맞아 대규모 태극기 퍼포먼스가 진행됐다. 


30일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자신의 SNS를 통해 지난 주말 시민 80명과 함께 독도 동도 선착장에서 가로 30m, 세로 20m 크기의 초대형 태극기를 펼치는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공개했다.



이번 행사는 여행기술연구소 투리스타와 공동으로 기획한 '대한민국 역사 투어-독도 편'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특별히 참가자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기금으로 태극기를 제작해 그 의미를 더했다.


독도 영토 수호 의식을 고취하는 이 퍼포먼스는 국내외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확산되고 있다.


독도 알리기 활동 지속, 드론 쇼 등 후속 계획도 발표


서 교수는 "이번 퍼포먼스 사진과 영상이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국내외로 널리 퍼지고 있다"며 "독도 상공에서 초대형 태극기를 드론으로 띄우는 다국어 드론 쇼 영상도 준비 중"이라고 후속 계획을 밝혔다. 


아울러 앞으로도 독도에서 글로벌 문화 콘텐츠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2013년 독립기념관 독도학교 초대 교장을 역임한 서 교수는 그동안 뉴욕타임스와 월스트리트저널 등 해외 유력 매체에 독도 광고를 게재하는 등 독도 주권 수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