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4일(일)

어제자 잼버리 대원들에게 제공된 최후의 '저녁간식' 수준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잼버리 폐영식 / 뉴스1


[인사이트] 지미영 기자 =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대회가 우여곡절 끝에 대장정의 막을 내렸다.


지난 11일 서울 마포구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는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대회 폐영식이 열렸다.


이날 잼버리 대원들은 오후 2시부터 5시 30분까지 정해진 순서대로 경기장에 입장했다.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잼버리 폐영식 / 뉴스1


폐영식은 오후 5시 30분부터 6시까지 30분간 진행됐으며 뉴진스·아이브 등 유명 아이돌 그룹이 총출동한 K팝 콘서트는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열렸다.


잼버리 대원들은 K팝 콘서트가 시작되기 전에 저녁 식사를 가졌고, 비닐봉지에서 빵이나 과자를 꺼내 먹는 모습도 포착됐다.


대원들에게 전달된 저녁 꾸러미는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만든 것이었다. 


잼버리 폐영식서 음식 먹는 대원들 / 뉴스1


지난 11일 진보당 손솔 대변인은 자신의 SNS를 통해 "상암 잼버리 친구들 저녁 꾸러미 만들기 대작전"이라며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


손솔 대변인은 "서울시에서 자원봉사자를 모집해서 오늘 저녁 예정된 잼버리 상암 kpop 콘서트 간식 겸 저녁 꾸러미 만들러왔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다들 '어휴, 전 세계 청소년들을 모아놓고... 참...'이라면서도 '마지막이라도 즐거워야지' 하셨다"라고 덧붙였다. 


X 'sonsol_jinbo'


공개된 사진에는 저녁 꾸러미에 들어갈 소시지, 초코바, 육포, 과자, 빵, 잼 등이 있어 눈길을 모았다.


대원들이 경기장에서 머무는 시간이 긴 만큼 상온 보관이 가능한 음식들을 제공했다.


한편 폐영식을 마친 잼버리 대원들은 숙소로 복귀해 개인 정비 시간을 가진 뒤 국가별 계획에 따라 출국한다.



X 'sonsol_jin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