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5일(금)

"놓칠 수 없는 특별한 기회"...구매 욕구 자극하는 '한정판' 제품 3가지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상품의 가치를 결정짓는 주요 속성 중 하나가 희소성이다.


다이아몬드와 같은 보석, 장인이 한 땀 한 땀 공들인 명품 가방, 전 세계에 몇 대만 판매되는 스포츠카, 그리고 일정 시기에만 구매할 수 있는 한정판 제품들이 사랑받는 이유다.


그래서 많은 기업이 지금이 아니면 살 수 없기에 더욱 희소하고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한정판 제품들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


그중 유독 시선을 사로잡는 특별한 한정판 상품들에 대해 알아보자.



스타벅스 X 블랙핑크 콜라보 한정판, K-POP 팬들의 마음 설레게 해


스타벅스


스타벅스에선 전 세계 K-POP 팬들을 공략하고자 블랙핑크와 컬래버레이션한 음료를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9개국에 동시 론칭했다.


대표 음료인 '블랙핑크 스트로베리 초코 크림 프라푸치노'는 오트 베이스에 딸기시럽과 다크초콜릿 소스를 배합했다.


음료 위엔 핑크색 휘핑크림과 블랙핑크 로고 모양 하트 초콜릿을 올려 달콤한 음료를 완성했다.


스타벅스


K-POP 본고장인 한국에선 유일하게 블랙핑크 협업 푸드도 구매 가능하다.


'블랙핑크 딸기 크림 초코 바움쿠헨'과 '블랙핑크 딸기 크림 초코번' 모두 초코 풍미의 바움쿠헨과 번에 핑크색 딸기 우유 크림을 더해 핑크와 블랙 컬러를 모두 활용했다.


그 외 MD 상품으로 블랙과 핑크 컬러, 블랙핑크 심볼을 활용한 콜드컵, 워터보틀, 키체인, 토트백 등 다양한 MD 상품을 마련했다. 특별한 테마로 기획된 이번 한정판은 팬들의 소장 욕구를 부추기고 있다.



아이코스 일루마 위(WE) 에디션, 필립모리스 일루마 시리즈의 첫 한정판 선봬


아이코스 일루마 위 에디션


한국필립모리스는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의 최초 한정판 제품인 '아이코스 일루마 위 에디션(IQOS ILUMA WE Edition)'을 공개했다.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의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과 '아이코스 일루마'는 지난해 사전 구매 때부터 오픈런 행렬을 보일 만큼 인기를 얻은 제품이며, 올해 2월에는 일체형 디자인의 '아이코스 일루마 원'을 출시했다.


위(WE) 에디션 한정판은 '다채로운 우리, 함께하는 즐거움'이란 슬로건과 함께 출시됐다. 특히 필립모리스의 비전인 '담배연기 없는 미래'에 동참하는 전 세계 1350만 아이코스 고객들의 어울림을 다양한 색상의 디자인으로 표현해 특별함을 더했다.


아이코스 일루마 위 에디션


시원한 터코이즈 컬러를 바탕으로 랩 커버, 도어 커버 등의 액세서리엔 다채로운 색상의 물결 무늬 디자인을 적용했다.


이처럼 화사하고 선명한 컬러들을 사용해 경쾌하며 화려한 위(WE) 에디션은 남다른 희소성과 개성을 선사한다.


아이코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 시 일루마 전용 액세서리를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다이슨 세라믹 팝 에디션, 초기 청소기 모델에 영감받은 디자인 적용해


다이슨


다이슨에서도 대표적인 헤어 케어 제품으로 구성된 한정판 '세라믹 팝' 에디션을 출시했다.


'다이슨 코랄™ 스타일 스트레이트너', '다이슨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 3종에 다이슨 초기 청소기 모델의 컬러웨이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을 적용했다.


세라믹 팝 에디션은 1980년대 다이슨 초기 청소기 모델의 컬러 구성을 그대로 재현했다.


당시 다이슨 청소기는 기존 시장에 출시된 다른 청소기들과 다르게 눈에 띄는 독특한 컬러를 사용했다.


다이슨


이번 에디션도 마찬가지로 유쾌하고 대담한 컬러 조합을 사용해 눈에 띄고 톡톡 튀는 디자인을 선보였다.


또한 매트한 촉감의 무광택 세라믹을 연상시키는 매끄러운 텍스처를 새롭게 적용했다.


이처럼 부드러운 촉감을 구현하기 위해 여러 차례 실험을 거쳐 개발한 새틴 질감의 페인트 마감재를 이용했다.


또한, 다이슨의 다른 기기들과 마찬가지로 기기 자체뿐만 아니라 소재 마감 또한 지속적인 마찰 및 내구성을 거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