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5일(금)

유명 BJ, 캄보디아서 사망...3달 전 BJ 아영이 '인스타'에 남긴 글 보니

용의자 중국인 부부 / Rasmei Kampuchea


[인사이트] 이원선 기자 = 팔로워 25만명을 보유한 여성 BJ가 캄보디아에 갔다가 숨진 채 발견됐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11일 라스메이캄푸치아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최근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 인근 칸달주의 한 마을에서 붉은 천에 싸인 채 웅덩이에 버려진 한국 여성의 시신이 발견됐다.


신원 확인 결과, 이 여성은 캄보디아 여행 중이던 30대 BJ로 알려졌다.


Instagram 'lovely_ahyeong'


현지 매체는 "경찰이 A씨의 시신을 유기한 혐의로 병원 소유자인 중국인 부부를 체포했다"고 보도했다.


이 가운데 라스메이캄푸차의 보도에 따르면 시신은 돗자리에 싸여 도랑에 버려진 채 발견됐는데, 피해자 이름이 변아영(BYIN A YEONG, 33세)으로 표시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일각에서는 숨진 BJ가 아영이라고 추측하고 있다.


Instagram 'lovely_ahyeong'


아영은 아프리카TV BJ로 활발한 활동을 했으나 지난 3월 개인방송 중단을 공지한 바. 당시 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BJ 청산했다. 당분간 일반인으로 살겠다"는 내용의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아영은 "한국 돌아가서 유튜브에 제 진실성이 담긴 영상 하나 올리겠다"라며 "저도 듣고 보고 한 게 많은데 그냥 아영이 생각은 이렇구나 하고 봐주세요. 일반인 아영이의 새 삶, 열심히 살아야죠"라는 다짐을 덧붙였다.


일각에서는 추모 물결이 이어지고 있으나 일부 누리꾼은 섣부른 판단 아니냐는 반응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