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어공주' 할리 베일리 영상은 조회수 59만인데...뉴진스 다니엘이 4일 만에 쓴 기록

뉴진스 다니엘의 '저곳으로' 티저 영상이 국내외 팬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입력 2023-05-17 09:29:18
(좌) YouTube 'Walt Disney Studios', (우) YouTube 'Disney Korea'


[인사이트] 이원선 기자 = 뉴진스 다니엘이 부른 영화 '인어공주' OST '저곳으로'(Part of Your World)가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인어공주'는 디즈니가 1989년 내놓은 동명 장편 애니메이션 영화를 실사화한 작품으로, 에리얼은 배우 할리 베일리가 맡았다.


뉴진스 멤버 다니엘은 '인어공주' 한국어 더빙판에서 주인공 에리얼 역을 맡았다. 영화 개봉에 앞서 월트디지니컴퍼니코리아 측은 다니엘이 나온 '저곳으로'(Part of Your World) 뮤직비디오 티저 2종과 스틸 사진을 공개했다.


YouTube 'Disney Korea'


해당 영상은 공개된 지 4일 만에 조회수 226만회를 기록하며 인기 급상승 동영상으로 떠올랐다. 영상에는 7,000개가 넘는 댓글까지 달렸다.


미국, 영국, 호주, 캐나다, 일본, 태국, 인도네시아 등 다수의 국가/지역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만큼 풀버전 영상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특히나 이는 할리 베일리의 티저 영상보다도 높은 기록이다. '인어공주' 공식 '저곳으로' 티저 영상은 9일 전 공개됐으나 조회수 59만회에 댓글 2,700여개가 달리고 있는 상황이다.


YouTube 'Walt Disney Studios'


'저곳으로'는 '인어공주'의 주인공 에리얼의 주제곡이다. 인간 세상을 동경하며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가고 싶은 에리얼의 소망이 담겨 있다.


이 가운데 다니엘이 부른 음원은 17일 오후 6시에 공개된다. 음원 발매와 동시에 다니엘이 출연한 뮤직비디오도 디즈니 뮤직 코리아 VEVO 유튜브 채널에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인어공주'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은 동명의 애니메이션 원작을 실사화했으며 오는 24일 개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