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 스스로도 몰랐던 진짜 성격을 알고 싶다면 여기 주목하자.
그림 한 장으로 알아보는 흥미로운 성격 테스트가 공유됐다.
최근 영국 일간 더선(The Sun)은 주어진 그림에서 가장 먼저 보이는 형체로 알아보는 진짜 성격과 이를 분석한 결과를 소개했다.
선택지는 5가지다. '커피를 들고 있는 한 여자', '거대한 의자', '책', '꽃병' 그리고 '남자 얼굴'이다.
이중 당신의 눈에 가장 먼저 띈 한 가지를 고르고 그에 따른 성격을 확인해보자.
커피를 손에 쥔 채 사색에 잠긴 듯한 한 '여성'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다면 당신은 그 누구보다 주변 친구의 말을 잘 들어주는 '의리파'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능력이 타고나 주변 사람들과 쉽게 친해지는 성격이다.
당신은 주변 사람들의 고민을 잘 들어주고 조언을 줘 해결하는데 큰 도움을 주지만 아쉽게도 스스로의 삶을 결정하는 데는 익숙하지 않다.
당신이 그림을 보자마자 가장 먼저 '의자'를 발견했다면 독특한 '4차원'일 확률이 높다.
늘 새로운 것에 대한 열망을 갖고 살며 자극적인 삶을 꿈꾼다.
또 매일 반복되는 것보다 색다른 경험을 갈망하다 보니 집중력이 다소 약한 편이며 주의에서 산만하다는 소리를 간혹 듣곤 한다.
그림에서 '책'을 가장 먼저 발견했다면 당신은 개성이 넘치는 스타일로 틀에 박힌 사고방식은 극혐하는 성격이다.
다른 사람이 생각하지 못하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내는 데서 희열을 느낀다.
늘 한 무리의 리더가 되길 꿈꾸며 실제로 남들 보다 빠른 트렌드 습득력 덕분에 주변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쟁이로 통한다.
무언가 탐구하는 것을 좋아하는 성격으로 배움에 대한 의지가 많아 지적일 확률도 높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자신이 관심 없는 분야에 있는 사람들과 함께 있는 것을 불편해 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이다.
만약 당신이 그림을 보자마자 '한 남성의 얼굴'을 발견했다면 당신은 정서적으로 매우 만족스러운 상태다.
지금 감정적으로나 정신적으로 균형을 잘 유지하고 있는 상태로 스스로 행복한 감정을 느끼고 있다.
때문에 어려운 일이 닥쳐도 쉽게 무너지지 않는 강한 멘탈을 가져 힘든 상황에서도 다시 마음을 다잡고 일어날 수 있다.
한 가지 조심할 점이 있다면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감정을 말할 때 좀 더 신중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이성적이고 냉철한 사고방식을 지녔으며 논리정연한 스타일이다.
테이블 위에 놓여진 '꽃병'을 가장 먼저 발견했다면 당신은 매우 신중한 사람이다.
당신에게 가장 중요한 건 바로 '사랑'이다.
주변 사람들이 아무리 흠이 있다고 하더라도 상대의 좋은 점만 보려고 하는 긍정적인 성격으로 친구들 사이에서 평판이 아주 좋다.
불필요한 험담은 피하고 상대의 좋은 면만 보기 위해 최선을 다하다 보니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이라는 이미지가 강하지만 때로는 이를 악용하는 사람들 때문에 마음에 큰 상처를 입기도 한다.
따라서 무언가 쎄한 기운이 느껴지는 사람은 좋은 면만 보려고 위험 신호를 무시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