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지금 주어진 그림을 한 번 잘 살펴보자.
당신은 그림에서 어떤 형체를 발견했는가.
아마도 대부분은 '네모' 모양이 연속적으로 나열되어 있는 모습을 찾아냈을 것이다.
그러나 평소 남다른 '눈썰미'를 가진 사람이라면 '동그라미'를 발견했다고 외칠 수 있다.
만약 그림을 보고 단 10초 만에 '동그라미 16개'를 찾아냈다면 당신은 '눈썰미 천재'라 할 수 있다.
지난 20일(현지 시간) 온라인 미디어 사눅(Sanook)은 그림 한 장으로 알아보는 눈썰미 테스트를 공유해 눈길을 끌었다.
테스트는 간단하다. 주어진 그림에서 동그라미를 찾아낼 수 있느냐, 없느냐다.
착시를 활용한 이번 테스트는 특히 성격이 급한 사람들 눈에는 더 안 보인다고 한다. 또 한 번 못 찾으면 주변에서 정답을 알려줄 때까지 절대 직접 찾을 수 없다고 명성(?)이 자자하다.
수많은 네모들 사이에서 도대체 동그라미의 존재가 어디있는지 아무리 봐도 알 수 없겠다고 생각이 든다면 여기 주목하자.
먼저 힌트를 주자면 매직아이를 하듯 그림을 멀리서 전체적으로 한 번 바라보길 바란다.
또 네모와 네모 사이에 '세로 무늬'에 집중해 그림을 바라보다 보면 불현듯 아주 예쁜 동그라미가 쏙 모습을 드러내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네모와 네모 사이에 숨은 동그라미를 찾다 보면 어느새 당신도 총 16개의 동그라미를 찾아 낼 수 있을 것이다.
힌트를 보고 그림을 봐도 전혀 동그라미가 느껴지지 않는다면 당신은 주변에 관심이 있기보다 눈앞에 보이는 딱 그대로를 믿는 성향을 가졌다.
흥미로운 착시 테스트를 접한 누리꾼들은 "이거 진짜 아무리 봐도 안 보이는데", "와 동그라미 딱 보이는 순간 16개 금방 찾았다", "눈썰미 천재 인정" 등 재밌다는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