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조명 vs 산타 할아버지 vs 케이크"...크리스마스 하면 가장 먼저 무엇이 떠오르나요 (성격 테스트)

연말을 알리는 '크리스마스'가 어느새 코앞으로 다가왔다.

입력 2022-11-11 16:59:23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크리스마스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연말을 알리는 '크리스마스'가 어느새 코앞으로 다가왔다.


크리스마스를 생각하면 괜히 가슴이 설레고 기분이 들떠 벌써부터 사랑하는 연인 혹은 친구, 가족과 함께 특별한 하루를 보낼 계획을 세우고 있는 이들도 꽤 많다.


그렇다면 당신은 '크리스마스'를 생각했을 때 가장 먼저 어떤 장면이 머릿속을 떠오르는가.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크리스마스를 떠올렸을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이미지에 따라 '성격'을 알 수 있는 흥미로운 테스트가 공개됐다.


보기는 3가지다. 밤거리를 환하게 밝혀주며 형형색색 아름다운 불빛을 뽐내는 '크리스마스 조명', 선물을 가져다주는 '산타 할아버지',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기념하는 '크리스마스 케이크와 맛있는 음식'까지.


이 세 가지 중 당신이 가장 먼저 머릿속에 떠올린 이미지가 있다면 그에 따른 성격을 재미 삼아 확인해 보길 바란다.


'크리스마스 조명'


Instagram 'only_shinsegae'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건 바로 형형색색 조명들로 한껏 꾸며져 아름답게 빛나는 밤거리다.


만약 당신이 크리스마스 트리를 감싸고 있는 조명 혹은 어두운 밤을 밝히는 아름다운 불빛들을 가장 먼저 떠올렸다면 당신은 매우 감성적인 사람이다.


당신은 특별한 공간에서 시간을 보낸 경험이 있으며 그 기억으로 일년을 버티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평소와 다른 겨울의 독특하고 아름다운 풍경에 쉽게 감동을 받는 사람으로 일상에서 벗어나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즐기는 데 진심인 '크리스마스 덕후'라 할 수 있다.


'산타 할아버지'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어린 시절 "울면 안 돼~ 울면 안 돼~ 산타 할아버지는 우는 아이에게 선~물을 안 주신대"라는 노래를 귀에 딱지가 앉도록 들은 경험이 있을 것이다.


크리스마스의 상징이기도 한 '산타 할아버지'가 가장 먼저 떠올랐다면 당신은 매우 순수한 '동심'을 가진 사람이다.


어린 시절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고 과거의 내가 그리운 상태이기도 하다.


많은 사람들과 어울려 함께 지내는 것을 좋아하며 특히 절친한 친구와 파티를 하고 즐겁게 떠들고 노는 시간을 중요시 여긴다.


실제로 당신은 다른 사람을 즐겁게 해주는 능력이 뛰어나며 주변과 기쁨을 나눌 줄 아는 사람이다.


'크리스마스 케이크와 맛있는 음식'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사랑하는 사람과 모여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나눠 먹는 장면을 가장 먼저 떠올렸다면 당신은 지금 사람이 매우 그리운 상태다.


좀 더 많고 다양한 사람들과 교류하는 것을 바라고 있으며 올해 만큼은 홀로 쓸쓸히 보내는 크리스마스가 아니길 빌고 있다.


외로운 시간을 견디고 사랑하는 사람과의 따뜻한 연말 파티를 꿈꾸는 당신.


이번 크리스마스는 먼저 소중한 사람들에게 연락을 하는 용기를 내 많은 사람들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