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4일(일)

"물고기·다이버 vs 사람 얼굴" 둘 중 '이것' 먼저 보이면 당신은 공감능력 만렙

sanook


그림 한 장으로 알아보는 '공감능력 테스트'


[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지금 당신의 '공감능력'을 테스트 해보고 싶다면 여기 주목하자.


지난 24일(현지 시간) 온라인 미디어 사눅(sanook)은 그림 한 장으로 공감능력의 유무를 알아보는 흥미로운 테스트를 공유했다.


테스트 방법은 간단하다. 주어진 그림을 보고 눈에 가장 먼저 들어온 형체를 이야기하면 된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먼저 그림에는 바다 속을 배경으로 여유롭게 헤엄을 치고 다니는 '물고기와 다이버들'이 보인다.


그런데 이때 다른 누군가는 바닷물에 비친 '남성의 얼굴'을 발견할 수 있다. 또 다이버들의 다리와 숨 쉬는 기포들이 만들어낸 '여성의 얼굴'도 눈에 들어올 수 있다.


처음 그림을 보고 5초 안에 먼저 눈에 들어온 형체에 따라 공감능력과 성격을 알 수 있으니 재미 삼아 확인해 보길 바란다.


바다를 헤엄치고 다니는 다이버들과 물고기


sanook


바다를 여유롭게 헤엄치는 다이버들과 물고기를 먼저 발견했다면 당신은 매우 냉정한 사람이다.


다른 사람의 감정에 크게 관심이 없고 남의 눈치를 보거나 쉽게 동요하는 성격도 아니다.


합리적인 성격으로 혼자 있는 시간을 더 즐기며 어떤 상황에 처했을 때 감정적이기 보다 이성적으로 판단한다.


다만 티가 나지는 않지만 매우 가까운 사람에게는 관심을 가지고 있으니 너무 서운하지 않아도 되겠다.


남자와 여자 얼굴


sanook


그림을 보자마자 남자와 여자 얼굴을 먼저 발견했다면 당신은 공감능력 만렙이라고 할 수 있다.


매우 창의적인 성격으로 다른 사람들이 볼 수 없는 것까지 알아채는 능력을 가졌다.


주변을 잘 관찰하고 세심한 성격 덕분에 상대의 기분을 잘 파악해 기분이 좋지 않은 친구들에게 먼저 무슨 일이 있냐고 물어봐 줄 줄 안다.


또 다른 사람의 얼굴만 보고도 감정을 명확하게 읽을 수 있으며 진정성이 있는 사람이다.


예술적, 음악적 재능도 뛰어나며 톡톡 튀는 매력을 가졌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