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호의 해 '임인년' 2022년, 여러 굵직한 사건들 일어나
[인사이트] 임우섭 기자 = 흑호의 해인 2022년 임인년은 굵고 짧은 일들이 많이 일어나면서 유독 짧게 느껴지는 한 해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공식적으로 해제된 해이기도 하며 대선 및 지방선거,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등 국내외적으로 큰 이슈가 발생하기도 했다.
이 가운데 생각보다 시간이 빠르게 지나가고 있다는 걸 느끼게 해주는 굵직한 사건들이 여럿 입방에 올라 화제가 되고 있다.
올해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 타계...서거 날짜 9월 8일
올해는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이 타계한 해다.
엘리자베스는 영국 역사상 가장 오랜 기간 재위한 국왕으로 여왕으로서 전세계 사상 가장 오래 재위한 인물이기도 하다.
엘리자베스의 서거일은 9월 8일. 방금 들었던 것처럼 생생하지만 이제 막 한 달이 흘렀다.
아베 신조 일본 전 총리, 7월 8일 별세..."이제 세 달"
가까운 나라 일본에서는 아베 신조 일본 전 총리가 별세했다. 그의 사망 일자는 7월 8일로 이제 세 달째를 맞이했다.
일본 참의원 선거 지원 유세를 나와 총격을 받은 뒤 숨진 그의 영상은 한국을 넘어 세계에 경각심을 가져다주는 사건이 됐다.
국내 대표적 유명인물 송해 선생님 영면...작고일 6월 8일
국내에서는 전국노래자랑으로 전국민을 흥돋게 했던 송해 선생이 영면에 들었다.
송해 선생의 작고일은 6월 8일. 얼마 지나지 않은 듯 보이지만 벌써 네 달째다.
대한민국 당대 최고령 원로 방송인으로서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친근함을 보여준 송해 선생의 타계는 한동안 많은 이들에게 슬픔을 안겨주기도 했다.
이외 많은 유명인사들 눈 감아..."시간 빨리 흐른다는 것 느껴"
이외에도 많은 유명 인사가 멀고도 가까운 시기 눈을 감아 빠른 시간을 느끼게 하고 있다.
올해 2월 방송인 허참, 넥슨 창립자 김정주, 4월 소설가 이외수, 5월 배우 강수연, 10월 만화가 김정기 등이 대표적이다.
또 해외 유명인사 중에는 5월 유럽 유명 축구 에이전트 미노 라이올라, 아랍에미리트 대통령 할리파 빈 자이드 알나얀, 소련 마지막 최고 지도자 미하일고르바초프 등이 있다.
한편 세계를 뒤흔들었던 국내 프로그램을 떠올려봐도 마찬가지다.
2022년 에미상에서 TV 드라마 부문 남우주연상, 감독상, 게스트 여자 배우상을 수상한 오징어게임. 무려 약 1년 1개월이 지난 지난해 9월 17일날 방영됐다.
앞서 많은 예비역들의 관심을 초집중받았던 군 관련 드라마 'DP'가 같은 해 8월 27일날 방영됐다.
좀비들과 사투하는 영상 퀄리티로 세계를 놀라케 했던 '지금 우리 학교는'은 올해 1월 방영, 남주혁과 김태리의 청춘 로맨스 '스물다섯 스물하나'는 2월에 방영을 시작해 이제 1년을 바라보고 있다.
최근까지 화제를 모았던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6월 방영 시작 8월에 영상을 끝내 약 두 달을 맞이한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