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유진선 기자 = 대구의 한 도로에서 미확인(?) 물체 모습에 누리꾼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해당 물체의 모습이 담긴 영상은 "대구에 출몰한 미확인 물체"란 제목으로 최근 유튜브 채널 '박벨밍BELLMNG'을 통해 공개됐다.
영상에는 도로를 빠르게 달리는 흰색 물체가 등장한다. 차를 타고 가던 도중 해당 물체를 포착한 유튜버는 "뭐야? 뭐야?"를 연발하며 당황하는 모습을 보였다.
흰 물체의 앞부분은 마치 비행기 조종석처럼 작게 창문이 뚫려 있다. 빠른 속도로 도로를 달리고 있지만, 자동차라고는 볼 수 없을 정도로 크기는 작았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신기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비슷한 물체를 실제로 봤다는 누리꾼들의 댓글도 이어졌다.
한 누리꾼은 "저거 판교 근처에서 신호등에 정차해 있을 때 한 번 봤다"며 "옆에 뭐 하얀게 있길래 뭐지 하고 봤는데 외계인이 불시착한 줄 알았다. 실제로 눈앞에서 보면 더 신기함"이란 댓글을 남겼다.
이 물체의 정체는 누워서 타는 자전거 리컴번트의 일종인 '벨로모빌'이다. 기존의 직립형 자전거와 비교하면 엄청나게 빠른 속도를 자랑하며 가격도 매우 고가다.
실제 온라인 쇼핑몰에서 벨로모빌은 1천 만원이 훌쩍 넘는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