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숨은 그림 찾기'로 뜻밖에 자신의 성향도 알 수 있는 흥미로운 테스트가 공개됐다.
최근 온라인 미디어 브라이트사이드(Brightside)는 총 8개의 숨은 그림 찾기 문제를 대하는 사람의 태도에 따라 알 수 있는 '성격 테스트'를 공유해 눈길을 끌었다.
테스트 방법은 간단한다. 먼저 주어진 그림 8개 중 각각 다른 제시어를 받고 숨어 있는 그림을 찾아내면 된다.
8개의 문제를 '1분' 안에 해결했는지, 못했는지에 따라 당신이 추구하는 성향도 알 수 있으니 재미 삼아 해보길 바란다.
1. 해파리 사이 열기구 찾기
2. 공 사이 단추 찾기
3. 나뭇잎 사이 거북이 찾기
4. 디저트 사이 커피 찾기
5. 공작새 사이 나비 찾기
6. 크루아상 찾기
7. 새들 사이 달팽이 찾기
8. 물고기 사이 사탕 찾기
위 8가지 문제를 1분 안에 모두 통과했다면 당신은 '내성적인 성격'의 소유자다.
당신은 시끄러운 모임 보다는 혼자 있는 것을 더 좋아하며 감정을 잘 드러내지 않는다.
관찰기술이 뛰어나며 세부적인 것을 잘 들여다 볼 줄 아는 센스도 있다.
만약 8가지 문제를 차근차근 풀어나가던 중 도중에 그만두고 싶거나 흥미가 떨어져 잠시 멈췄다면 당신은 '외형적인 성격'이다.
당신은 활동적인 것을 좋아하고 감정에 충실하며 한 곳에 머무르는 것을 그리 좋아하지 않는다.
또한 다른 사람과 의사소통하고 함께 놀고 즐기는 것을 좋아하며 이들의 관심을 끄는 방법 역시 알고 있다.
혹 8가지 문제를 중간에 그만두지 않고 끝까지 해결하긴 했지만 1분은 훌쩍 넘어간 상태라면 당신은 양쪽 성향을 모두 가진 사람이다.
이 경우 다재다능한 재능을 가진 사람이 많으며 어떤 어려움이 닥쳐도 창의적이고 다양한 방법으로 해결할 줄 아는 성격을 가졌다.
호랑이 굴에 들어가도 정신만 바짝 차리면 살 수 있는 속담을 실현할 수 있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