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평소 두뇌력 테스트에 관심이 있는 '뇌풀기 문제 덕후'라면 여기 주목하자.
주어진 그림에서 성냥개비를 딱 2개만 움직여 '삼각형 7개'를 만들어내는 퀴즈가 공개돼 누리꾼들의 도전 욕구를 불태우고 있다.
최근 온라인 미디어 브라이트사이드(Brightside)는 단순해 보이지만 사실은 관찰력과 창의력을 모두 요하는 흥미로운 IQ 테스트를 공유해 눈길을 끌었다.
테스트 방법은 간단하다. 주어진 그림에는 '총 6개의 성냥개비'가 한데 어우러져 삼각형과 정사각형을 하나씩 만들고 있다.
이때 성냥개비 '2개'의 자리를 옮겨 '삼각형 7개'를 만들면 된다.
먼저 정사각형을 없애고 삼각형만 7개를 만들어야 하는 상황에서 가장 쉽게 움직일 수 있는 건 이미 만들어진 삼각형을 건드리지 않고 사각형을 이루고 있는 성냥개비 2개를 움직이는 것이다.
하지만 단순히 성냥개비를 이쪽, 저쪽으로 움직인다고 해서 없던 삼각형이 6개나 더 만들어지는 것은 아니다.
창의력을 총동원해 머리를 굴린 결과 성냥개비 2개를 서로 '크로스' 하듯 겹쳐 뒀을 때 삼각형이 여러 개 동시에 생긴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따라서 위 정답처럼 성냥개비를 움직였을 때 삼각형 7개를 만들라는 문제의 조건에 부합한 답을 찾아낼 수 있다.
문제의 정답을 접한 누리꾼들은 "오랜만에 머리 썼더니 멘탈 붕괴될 뻔", "생각보다 쉽게 맞혔는데 천재인가"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