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원작으로 만들어 '핵꿀잼' 스토리 기대되는 방영 예정 드라마 5가지

지난해 대박을 터트린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을 잇는 차기 대작 후보 웹툰 5가지를 소개해 봤다.

입력 2022-01-12 18:07:33
(좌) 넷플릭스 '지옥' , (우) 웹툰 '지옥'


[인사이트] 임우섭 기자 = 지난해 넷플릭스에서 대박을 터트린 '지옥'에 이어 차기 성공작을 목표로 하고 있는 웹툰들이 있다.


최근 코로나19 속 집콕 생활이 길어지면서 웹툰을 접하는 이들이 증가하면서 드라마화로 변화해 시청자들을 공략하려는 웹툰들이 증가하고 있다.


소개할 웹툰들은 모두 네이버 웹툰 소재의 인기 작품들로 '닭강정', '안나라수마나라', '가우스전자', '내과 박원장', '지금 우리 학교는' 등이다. 


웹툰을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씩을 봤을 법한 웹툰들로 이들은 넷플릭스 등 OTT 시장과 공중파에 모습을 드러내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1. 닭강정


웹툰 '닭강정'


닭강정은 지난 2019년 9월부터 2020년 8월까지 총 48화로 약 1년간 네이버웹툰에서 인기를 얻어온 작품이다. 박지독 작가 특유의 병맛스러운 내용과 예측할 수 없는 전개로 10·20·30대 연령층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닭강정은 의문의 기계로 한순간에 사람들이 닭강정으로 변하며 생기는 일을 담았다. 


작품은 현재 영화 '극한직업'으로 천만 관객을 달성했던 이병헌 감독이 제작과 각본에 참여했으며 조각미모로 유명한 아스트로 멤버이자 배우 차은우가 출연을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드라마는 12부작을 목표로 제작될 예정이며 현재 어느 플랫폼에서 또 언제 방영할지는 밝혀지지 않았다.


2. 안나라수마나라


웹툰 '안나라수마나라'


안나라수마나라는 마술을 소재로 만든 로맨스 판타지 웹툰이다. 네이버웹툰 대표 인기 작가 하일권 작가가 만든 작품이다.


2010년 6월 연재를 시작해 2011년 1월 총 27화로 완결됐다. 해당 작품은 연재한 지 11년을 넘어간 작품이지만 현재까지도 네이버 웹툰에서 유료화를 진행하며 큰 인기를 받고 있다.


안나라수마나라는 역대급 호화 캐스팅으로 지난해부터 주목을 받았다. 먼저 마술가 '리을' 역할에 지창욱이 캐스팅됐다. 이어 청순한 여자 주인공 '윤아이' 역할에는 최성은,  늘 전교 1등을 놓치지 않고 거만함을 보이는 '나일등' 역할에는 신인 배우 황인엽이 맡았다.


안나라수마나라는 현재 넷플릭스에서 방영이 확정됐으며 올해 방영될 예정이다.


3. 가우스전자


웹툰 '가우스전자'


네이버 웹툰 최초로 1000화를 돌파한 초장수 웹툰 가우스전자가 드라마로 방영된다. 가우스전자는 곽백수 작가가 2011년 6월 연재를 시작해 2019년 10월 완결한 작품이다.


가우스전자는 다국적 문어발 기업 가우스전자에서 직장인들의 웃픈 현실 이야기를 담은 웹툰이다. 시즌 1부터 시즌 4까지 긴 시즌을 유지했으며 선호도 99%에 이를 정도로 많은 팬덤을 형성했다.


엠넷에서 '음악의 신', 'UV신드롬' 등을 연출한 박준수 PD가 연출을 맡았다. 가우스전자는 올해 MBC에서 시즌 1~2가 방영될 예정이며 정확한 날짜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4. 내과 박원장


TVING '내과 박원장'


내과 박원장은 실제 의사인 장봉수 작가가 직접 제작한 대한민국 의료 웹툰으로 의사의 현실적인 요소들을 유머러스하게 전달한 작품이다.


독창적인 분위기와 잘 다뤄지지 않았던 내과의들의 고충을 이해하기 쉽게 풀어내면서 지난해 8월 네이버 웹툰 정식 연재와 TVING 드라마 제작이 동시에 확정됐다. 드라마는 이달 14일 방영된다.


드라마 주인공 박원장 역에는 무려 배우 이서진이 캐스팅됐다. 이서진은 돈 많은 명의가 꿈인 초보 내가 개원의 역할을 맡아 동네 의사의 현실과 탈모와의 전쟁을 시달리는 평범한 가장 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어 박원장의 부인 사모림 역에는 배우 라미란, 병원 수간호사 역할로는 배우 차청화 등이 맡을 예정이다. 각본과 연출은 2019년 웹드라마 '전생에 무슨 죄를 지었길래'로 호평받은 서준범 감독이 맡는다.


5. 지금 우리 학교는


웹툰 '지금 우리 학교는'


한국 좀비·스릴러 웹툰 '지금 우리 학교는'이 드라마로 방영된다. 2009년 5월부터 2011년 11월 완결된 이 작품은 당시 매주 수요일만 되면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할 만큼 큰 인기를 구사했다.


다소 잔인하고 기이한 묘사가 많으며 꽤 높은 퀄리티의 실사형 그림체로 호평을 받았다. 이런 지금 우리 학교는은 '더킹 투하츠', '역린', '완벽한 타인' 등으로 이름을 알린 이재규 감독이 맡았다.


이재규 감독은 작품이 극적인 설정이다 보니 현실적이고 충격적인 연출을 표현하기 위해 신예 배우들을 대거 기용했다. 지금 우리 학교는은 이달 28일 넷플릭스에서 방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