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임기수 기자 = 과학적으로 증명된 적은 없지만 은근히 잘 맞아 소름 돋게 하는 성격테스트들이 있다.
'나 자신도 나를 잘 모른다'라는 말이 있듯 갖가지 성격테스트들을 통해 나 자신도 몰랐던 이면을 마주할 때면 종종 당황스러울 때가 있다.
옆에서 지켜보는 사람들은 "이거 완전 잘 맞는다. 딱 넌데?"라며 '폭풍 공감'하며 폭소를 터뜨릴 때도 있다.
여기 아주 간단하고 정확하게 자신의 성격을 알아볼 수 있는 재밌는 성격테스트가 있다. 방법은 간단하다.
지금 당장 '엄지 척'을 해보자. '엄지 척'을 했을 때 당신의 엄지손가락은 어떤 모양인가. 최근 두바이 월간 여성 잡지 'Al Jamila'는 '엄지 척'을 했을 때 엄지손가락 모양으로 알아보는 성격테스트를 소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1. 엄지손가락이 올곧은 직선인 경우
'엄지 척'을 했을 때 엄지손가락이 일자로 쭉 뻗은 사람들이 있을 테다.
이런 사람들은 대체로 매우 성실한 성격을 가졌다. 그래서인지 주변 사람들의 신뢰를 받고 조별 과제를 할 경우 리더를 맡을 때가 많다.
또 자존감도 매우 높은 편이며 성취욕도 크다.
2. 엄지손가락 끝이 앞을 향하고 있는 경우
'엄지 척'을 했을 때 엄지손가락 끝부분이 살짝 굽어 앞쪽으로 향한 사람들도 있을 테다.
이런 사람들의 경우 굉장히 직설적인 편이다. 돌려서 말하는 걸 싫어한다. 너무 직설적인 태도 태도 때문에 종종 주변 사람들에게 상처를 줄 때도 있다.
사람들의 관심을 받기 좋아하는 '관종' 타입이며 '핵인싸'인 경우가 많다.
3. 엄지손가락 끝이 뒤를 향한 경우
엄지손가락의 끝부분이 살짝 굽어 뒤로 향한 사람들의 경우 친절하고 배려심 깊은 성격을 가졌다.
착한 성격 탓에 주위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타입이다.
또 예의가 바르고 다른 사람들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려 늘 조심스럽게 행동하는 편이다. 그래서 다소 소심한 성격을 가진 사람들도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