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재유 기자 = 채소 노점상들이 입에 머금고 있던 물을 채소에 뿌리는 장면이 담긴 영상이 온라인에 확산하고 있다.
마스크를 쓴 모습을 보면 비교적 최근이라고 할 여지가 있어 누리꾼들의 충격이 크다.
지난 29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중국에서 여름에 채소 사 먹으면 안 되는 이유"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게재됐다.
게시물에는 현재 온라인상에서 확산 중인 충격적인 영상 하나가 첨부됐다.
영상에 등장한 세 명의 노점상인 모두 같은 행동을 한다. 세 명의 노점상인들이 물을 입에 머금은 채 채소에 뿌린다.
게시물 작성자는 일부 노점상들이 채소의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이 같은 행위를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채소가 마르면 시들게 되고 상품 가치가 떨어지기 때문에 수분 공급을 해주기 위해 저런 행동을 한다는 것이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해당 영상이 중국에서 촬영됐을 가능성이 높다는 의견을 내놓고 있다.
빨간색 물바가지를 이용해 물을 뿌리는 노점상인이 나오는 장면에서 한자가 버젓이 등장하기 때문이다. 건물 벽돌과 외벽 형태가 중국 스타일이라는 의견도 나온다.
하지만 해당 영상이 어느 곳에서 촬영된 것인지에 대한 정보는 아직까지 정확히 확인되지 않고 있다.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위생 개념이 조금이라도 있으면 저럴 수가 없을 텐데 놀랍기만 하다" 등 믿을 수 없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