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이제 막 월요일이 지난 오늘, 달력을 보면 한숨만 나온다.
특히 내일은 일주일 중 가장 힘든 날이라는 수요일이니 마음이 축 처질 수 밖에 없다.
우울함을 잊고 조금 더 힘차게 일주일을 보내고 싶다면 오늘은 기름에 바싹 튀긴 프라이드치킨을 즐겨보면 어떨까.
오늘은 바로 '프라이드치킨 데이' 이니 말이다.
6일(한국 시간) 세계의 다양한 기념일을 알려주는 온라인 미디어 'Days of the Year'에 따르면 매년 7월 6일은 '프라이드치킨 데이(Fried Chicken Day)'다.
언제, 어떻게 이날이 시작됐는지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전 세계 많은 국가 특히 미국에서는 다양한 방식으로 이날을 기념하고 있다.
KFC, 파파이스 등 다양한 치킨 프랜차이즈 매장이 행사를 진행하기도 하고 집에서 가족들과 직접 프라이드치킨을 만들어 먹기도 한다.
만드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마트에서 판매하는 손질된 닭을 깨끗하게 씻고 우유에 재워둔 다음 부침가루와 우유 혹은 물을 잘 섞어 버무려 준다.
이후 튀김가루를 묻힌 뒤 기름에 튀겨주고 잠시 수분과 기름을 빼준 다음 또 한 번 튀겨주면 된다.
집에 에어프라이어가 있다면 튀김가루를 묻힌 닭에 식용유를 잘 발라준 후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200도에서 10분, 뒤집어 180도에서 10분 돌려주면 완성된다.
오늘 저녁, 소중한 사람과 함께 바삭한 치킨을 뜯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자.
내일부터 다시 일주일을 힘차게 시작할 힘이 되어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