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미네르반'

꼬레아우라는 열아홉 살 청년의 꿈과 도전, 그리고 성취에 대한 성공 스토리를 공유한 '미네르반'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입력 2021-06-09 18:53:49
사진 제공 = 꼬레아우라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꼬레아우라는 열아홉 살 청년의 꿈과 도전, 그리고 성취에 대한 성공 스토리를 공유한 '미네르반'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미네르반'은 대한민국 학생들에게 세상을 넓게 보는 시야를 만들어주는 책이다. 책 단원마다 도움글을 통해 교육 프로그램의 교육과정들을 알려주기도 하고, 필요한 지식들을 제공하기도 한다. 자신의 실패 원인을 분석하여 극복하는 보여주는 모습은 학생들에게 목표관의 성립을 도와주고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게 만들어주며, 자신이 선택한 길에 확신을 갖게 만들어주는 길잡이 역할을 한다.


저자는 때로는 시행착오를 겪고, 실패와 도전을 반복하며, 갈등의 갈림길에 서서 어려운 선택을 해야 했지만, 묵묵히 걸어온 그 시간들은 마침내 미네르바 스쿨 합격이라는 성취를 통해 인정받게 된다.


가족뿐만 아니라 주변 어른들의 지지가 자신에게 얼마나 큰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서도 설명한다. 대부분의 학부모들이 아이들의 공부를 '도와준다'고 하지만 현실은 오히려 '방해'가 되는 경우도 있다. 실제 연구에 따르면 학부모의 성적 향상 집착으로 인한 생각들이 자녀들의 부정적인 생각을 일으키며, 사고력이 좁아지게 만든다고 한다. 이 책에서는 그런 일들을 해결하기 위한 저자 부모의 교육관이 각 장마다 녹아있어 자녀들의 올바른 교육관을 성립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이 책은 자녀의 공부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에게 학교, 학원에서 배울 수 없는 활동들이 자녀에게 끼치는 다양한 장점들을 알려주고, 자녀가 어떤 인생의 목표를 가지고 공부하는지 모르는 학부모에게 그에 대한 중요성을 알려줄 것이다. 공부에 관심이 없는 자녀도 학교 밖에서는 누구보다 열정 있고, 가슴 뛰는 목표를 가진 학생이 될 수 있다. 자녀의 입시뿐만 아니라 스스로 성장하기 위한 원동력을 만들어줄 수 있는 부모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