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맞춤형 유동식 생산 전문 기업 순수본이 HMR 반찬류 '본죽 시그니처 반찬 9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본죽 시그니처는 본죽의 HMR 브랜드 라인업 중 하나로, 반찬 카테고리를 정비해 '속 편한 건강 반찬' 콘셉트의 '본죽 시그니처 반찬 9종'을 내놨다.
속 편한 건강 반찬이라는 콘셉트에 맞게 자극적이지 않고 부드러운 맛으로, 마지막 한 입까지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시그니처 반찬은 본죽 하면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인기 반찬 장조림류 4종과 입맛 돋우는 밑반찬류 5종으로 구성됐다.
장조림류는 쇠고기장조림, 쇠고기메추리알장조림, 제주안심꽈리고추장조림, 제주안심메추리알장조림 등이다. 메뉴에 따라 엄선한 호주산 청정우와 제주산 돼지고기를 결대로 찢어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으며, 본죽의 노하우가 담긴 비법 소스를 사용해 지나치게 달거나 짜지 않은 점이 특징이다.
밑반찬류는 달콤검은콩자반, 매콤깻잎무침, 아삭연근조림, 촉촉진미채볶음, 호박씨와멸치볶음 5종이다. 부드러운 양념으로 고소한 맛과 식감을 살린 달콤검은콩자반부터 연근 특유의 아삭한 식감과 풍미를 살린 아삭연근조림, 국산 멸치에 고소한 통호박씨를 더한 호박씨와멸치볶음까지 다양해 취향대로 선택할 수 있으며,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도 좋다.
용량은 한 끼 식사에 알맞게 즐길 수 있도록 장조림 4종 각각 120~130g, 밑반찬 5종이 각각 60~80g으로 구성됐다. 시그니처 반찬 9종 모두 생산부터 유통까지 전 과정서 위해 요소를 예방 및 제거하는 식품 안전관리 제도 '해썹(HACCP)' 인증 시설에서 생산됐으며, 실온 보관 가능하다.
판매처는 전국의 롯데마트 매장과 온라인몰을 비롯한 온라인 판매 채널이다. 온·오프라인 등 판매처에 따라 단품 또는 묶음 상품 중 선택할 수도 있다.
순수본 이진영 대표는 "HMR 제품의 편의성에 고객을 향한 본죽의 정성을 더해 간편하기만 한 HMR이 아닌 '속 편한 건강 반찬'이라는 콘셉트의 '본죽 시그니처 반찬 9종'을 출시했다"라며, "자극적이지 않고 부드러운 맛으로 마지막 한 입까지 기분 좋게 맛볼 수 있는 시그니처 반찬을 취향에 따라 즐겨보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시그니처 반찬 9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본죽 공식 쇼핑몰인 본몰이나 전국의 롯데마트 등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