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벌3세 이호창·카페사장 최준'으로 전성기 맞은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이 밝힌 한 달 수입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Psick Univ'을 운영하는 개그맨 김민수, 이용주, 정재형이 한 달 수입을 밝혔다.

입력 2021-05-10 16:23:39
KBS Cool FM '박명수의 라디오쇼'


[인사이트] 지동현 기자 = 절정의 인기를 자랑하는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Psick Univ'의 수입이 공개됐다.


10일 KBS Cool FM '박명수의 라디오쇼'에는 개그맨 김민수, 이용주, 정재형이 출연해 DJ 박명수와 이야기를 나눴다.


세 사람은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을 운영하며 각종 코너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수입을 모두 N분의 1한다는 세 사람에 박명수는 수입이 어떻게 되냐 질문했다.


샌드박스네트워크


YouTube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이용주는 "SBS 공채 개그맨이 된 후 4년 동안 반지하에서 엄지손가락보다 큰 바퀴벌레가 나오는 집에서 살았는데 지금은 달라졌다"며 "저희 한 달 수입을 비교하자면 국산 대형 SUV 풀옵션 한 대 느낌"이라고 설명했다.


이용주와 비슷하다는 정재형은 "통장을 보면 굉장히 기쁘다. 요즘 나락에서 극락으로 가서 굉장히 기쁘다. 팬들이 주신 사랑이 환원돼서 돌아오는 게 너무 좋다. 요즘 또 환전율이 쏠쏠하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전에 코미디 한다고 금융권에 4000만원을 빌렸는데, 여기에 어머니가 빌리신 3000만원까지 더해 이번 달에 모두 갚았다"고 덧붙여 놀라움을 자아냈다.


김민수도 "저는 최근에 광고를 찍었다"며 "저도 차로 예를 들면 외제차 중고로 하나 살 수 있을 정도"라고 차원이 달라진 수입을 언급했다.



YouTube '피식대학Psick Univ'


지난 2019년 김민수, 이용주, 정재형이 만든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Psick Univ'은 샌드박스 소속 채널로 10일 기준 구독자 115만 명의 인기를 자랑한다.


'05학번이즈백', '한사랑 산악회', 'B대면데이트' 등의 주요 코너로 최근 절정의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특히 개그맨 이창호의 재벌 3세 캐릭터 이호창, 한사랑 산악회 부회장 이택조 그리고 개그맨 김해준의 카페 사장 최준이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YouTube '피식대학Psick Un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