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20일(토)

간지럼만 참으면 얼굴 각질 없애는데 '직빵(?)'이라는 '닥터피쉬' 세안

(좌) 닥터피쉬(가라루파) / gettyimagesBank, (우) YouTube 'ViralHog'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보통의 피부라면 일주일에 한 번에서 두 번 정도 각질 제거를 해주는 것이 좋다.


각질 제거는 보통 필링젤, 스크럽, 필링기 등을 이용한다.


그런데 여기 한 남성은 보다 자연 친화적으로 놀라운 각질 제거 효과를 보는 방법을 공개했다.


지난 14일(현지 시간) 유튜브 채널 'ViralHog'는 지난달 13일 러시아 브세볼로시스크(Vsevolozhsk)에서 촬영된 영상 하나를 소개했다.


닥터피쉬(가라루파) / gettyimagesBank


YouTube 'ViralHog'


영상에는 한 남성이 수족관에 얼굴을 담그고 있는 모습이 보인다.


그가 세면대가 아닌 수족관에 얼굴을 넣고 있는 이유는 바로 묵은 각질을 제거하기 위해서였다.


눈을 감은 남성이 숨을 꾹 참고 물 안에 얼굴을 밀어 넣자 얼마 안 가 놀라운 일이 벌어졌다.


물밑에서 자유롭게 유영하던 작은 물고기들이 바빠지더니 남성의 얼굴로 향하기 시작한 것.



YouTube 'ViralHog'


한눈에 보기에도 수십 마리가 넘어 보이는 물고기들은 순식간에 남성의 얼굴을 뒤덮어 충격을 안긴다.


물고기들은 마치 육식 물고기 피라냐처럼 남성의 피부를 뜯어먹는 듯한 모습이다.


이 물고기들의 정체는 바로 '닥터피쉬'라 불리는 가라루파다.


가라루파는 이끼와 죽은 물고기 등 다양한 것을 먹는데 그중에서도 피부의 죽은 세포를 먹고 새 살만 남기는 특징 때문에 치료 목적으로 이용하기도 한다.


YouTube 'ViralHog'


인도의 닥터피쉬 스파 / DOCTOR FISH BODY SPA


영상 속 남성은 이런 특징을 이용해 얼굴에 가득 찬 각질을 없애려 한 것이다.


가라루파들은 남성의 얼굴 곳곳을 입으로 핥으며 정성 들여 피부관리(?)를 시작했다.


놀랍게도 이런 피부 관리 방법은 실제로 존재한다.


인도 방갈로르의 한 닥터 피쉬 전용 바디 스파에서는 가라루파를 이용해 발톱, 손톱, 얼굴을 포함한 전신관리를 하고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