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은별 흉내내는 주석경 '복붙' 수준으로 따라한 '펜하2' 애청자 백현 (영상)

엑소 백현이 V라이브 도중 '펜트하우스2' 주석경 캐릭터를 완벽하게 따라했다.

입력 2021-04-03 15:21:00
V 라이브 'EXO'


[인사이트] 이원선 기자 = 엑소 백현이 '펜트하우스2' 캐릭터들을 소름 돋게 따라 하며 애청자임을 입증했다.


지난달 30일 백현은 신곡 '밤비' 언박싱 V라이브를 켜고 팬들을 만났다. 약 50여 분 동안 앨범 소개를 한 백현은 이내 트위터를 켜고 실시간으로 댓글을 다는 팬들과 소통했다.


그러다 한 팬은 "펜트하우스 찍은 학교 우리 학교다"라며 화제의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2'를 언급했다. 이에 백현은 "난 진짜 있는 학교인 줄 몰랐다. 나도 다니고 싶다"라고 말하며 작품 속 캐릭터들의 성대모사를 시작했다.


백현이 가장 먼저 시도한 캐릭터는 주단태였다. 백현은 주단태의 신경질적인 표정과 대사톤을 그대로 모사했다. 하지만 어딘가 모르게 귀여운(?) 표정은 팬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V 라이브 'EXO'


'펜트하우스' 영상을 보며 인기 캐릭터들을 따라하던 백현이 가장 놀라운 싱크로율을 자랑했던 캐릭터는 주석경이었다.


백현은 하은별을 흉내내던 주석경 영상을 보곤 머리를 쓸어넘기는 모습부터 눈빛, 말투까지 완벽하게 하은별을 따라 한 주석경으로 분했다.


이외에도 백현은 천서진, 나애교, 하은별 성대모사도 곧잘 따라했다. 하지만 그는 한 성대모사 전문 유튜버의 영상을 보곤 "난 이렇게 못하겠다"라며 두 손 두 발 다 들었다. 


그러면서 자신의 주특기인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의 남도일 대사를 하며 "난 이거나 하겠다"고 말해 폭소를 자아냈다.


한편 백현은 지난달 30일 신곡 'Bambi'를 발표해했다. 백현은 이 앨범으로 전 세계 56개국에서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정상을 찍었다.


SBS '펜트하우스2'


V 라이브 'EXO'


YouTube '리리리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