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조세진 기자 = "카..칼로리는 숫자일 뿐이잖아요?"
요즘 '떡볶이 덕후'들 사이에서 핫한 메뉴로 떠오르고 있는 떡볶이는 바로 '배떡' 떡볶이다.
'배떡'의 시그니처 메뉴로 꼽히는 로제 떡볶이는 매콤 달콤한 소스로 범벅돼 이들 사이에서 단연 최고로 꼽힌다.
그런데 이 맛있는 로제 떡볶이에 빠져 '1주 1떡'을 실천하다가는 살이 엄청나게 불어날 수도 있다는 충격적인(?) 소식이 전해졌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배떡 로제 떡볶이 칼로리'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속속 공유됐다.
공유된 글 등에 따르면 '배떡' 로제 떡볶이의 칼로리는 100g당 약 347kcal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1~2인분은 대략 2600kcal, 3~4인분은 대략 5000kcal에 달한다고 한다. 간식이나 야식 등으로 먹기에는 꽤 높은 축에 속한다.
여기에 각종 토핑을 추가하고 계란찜, 주먹밥, 음료 등을 함께 먹으면 실제 더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게 되고 이는 한 끼 권장 칼로리를 초과할 가능성이 크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공개한 일반 떡볶이의 칼로리는 180g 기준 260kcal인 것에 비하면 같은 떡볶이 중에서도 칼로리가 높은 편인 것이다.
일반적으로 성인의 하루 권장 칼로리(열량)는 남자 2700kcal, 여자 2000kcal다.
해당 소식이 전해지자 떡볶이 마니아들은 경악(?)을 금치 못했다.
이들은 "맨날 1~2인분 양 너무 적다했는데 말도 안 된다", "높을 줄 알았는데 이 정도일 줄 몰랐다", "맛있는 거는 칼로리 비공개하는 법을 정해둬야 한다", "괜찮다 이거 먹고 8시간 걸으면 빠진다", "그래도 포기할 순 없다", "칼로리는 숫자일 뿐이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쏟아냈다.
한 누리꾼은 "진짜 맞다. 3일에 한번 꼴로 한 달 내내 시켜 먹었는데 지금 3kg 쪘다"라는 후기를 전하기도 했다.
인사이트가 몇몇 가맹점 등에 문의해본 결과, 직원들은 떡 종류에 따라 칼로리에 차이가 있으며 대략 100g에 300~400kcal로 추정된다고 전했다.
다만 업체 측은 정확한 칼로리 수치는 알 수 없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