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임기수 기자 = 인기 뷰티 크리에이터 새벽의 진솔한 이야기가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 '크리에이터 스포트라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아이스크리에이티브는 소속 뷰티 크리에이터 '새벽'이 참여한 유튜브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시리즈 '크리에이터 스포트라이트'가 12일 밤 11시 전 세계에 무료로 최초 공개된다고 밝혔다.
크리에이터 스포트라이트는 유튜브에서 제작하는 공식 콘텐츠인 '유튜브 오리지널' 시리즈로, 창의적인 콘텐츠와 전 세계 팬들과 커뮤니티로 영향력을 넓혀가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의 이야기를 담은 인물 다큐멘터리 시리즈다.
지난 12월 백종원 대표가 출연한 백종원의 요리비책 편을 시작으로 새벽과 박막례 할머니, 페이커, 닥터 프렌즈까지 총 4팀의 이야기가 각 크리에이터의 채널에서 최초공개 기능을 통해 동시에 공개될 예정이다
뷰티 크리에이터 새벽은 크리에이터 스포트라이트를 통해 과거부터 현재, 그리고 앞으로의 새벽의 각오 이야기를 담아냈다.
크리에이터가 된 이유, 뷰티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면서 쌓아온 자신만의 철학을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뷰티 유튜버로서 투병생활을 공개하는 것에 대한 그녀의 생각과 이후 변화된 삶에 대해서도 이야기할 예정이다.
새벽은 지난 5일 공식 트레일러 공개 이후 자신의 SNS채널을 통해 "지난 가을 크리에이터 스포트라이트 촬영을 하면서 저를 돌아볼 수 있는 시간들이었다. 좋은 촬영팀과 함께 할 수 있었음에 감사하고 영광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새벽은 솔직당당함을 무기로 뷰티부터 일상까지 다채로운 콘텐츠로 사랑 받고 있는 크리에이터로 지난 2018년에는 혈액암 투병 이후 외면을 넘은 내면의 아름다움에 대해 이야기하며 많은 이들에게 보다 더 많은 감동과 공감을 안기고 있다.
투병 생활 중에서도 콘텐츠 제작에 대한 열정과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며 새벽만의 긍정 에너지를 전파하고 있다.
지난 2월, 오랜만에 공개된 콘텐츠는 빠른 시간 내 22만회를 기록하며 식지 않은 인기를 입증하였고 이밖에 뷰티 브랜드 주인공 론칭 및 에세이 '오늘 이 슬픔이 언젠가 우릴 빛내줄 거야'를 출간하면서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