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해본 사람들이 3년 동안 경험한 고통을 1분 만에 볼 수 있는 '치아교정' 영상

1분짜리 치아 교정 영상이 많은 누리꾼들의 공감을 사고 있다.

입력 2020-12-29 18:31:47
YouTube 'DentaGama'


[인사이트] 성동권 기자 = 미용과 건강 상의 목적으로 행해지는 치아 교정은 엄청난 고통을 동반한다.


교정을 하려면 짧게는 몇 개월에서 길게는 몇 년을 넘어서까지 교정기를 껴야하는 불편한 생활을 감수해야만 한다.


그 과정에서 느껴지는 통증은 한 번 경험한 사람이라면 쉽게 잊히지 않을만큼 강렬하다. 


최근 이처럼 남다른 교정의 아픔을 단번에 이해하게 만드는 1분짜리 짧은 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다.



YouTube 'DentaGama'


해당 영상은 유튜브 채널 'DentaGama'에 올라온 영상이다.


교정을 시작하기 전 치아의 배열은 그야말로 엉망진창이다. 앞니는 크기가 맞지 않고 돌출돼 있으며 아랫니의 일부분도 아래쪽으로 심하게 치우쳐져 있다.


하지만 이런 이빨도 교정의 힘을 통해 변신할 수 있다. 다만 그 과정에서 엄청난 통증이 찾아오겠지만 말이다.


가장 먼저 철사를 통해 앞니 사이의 공간을 만들어준다. 그 후 잇몸 속에 숨어있던 앞니를 빼온다.


이후 각 이빨들의 위치를 더욱 정밀하게 조정해 주면 교정은 끝난다. 


YouTube 'DentaGama'


1분짜리 짧은 영상이지만 실제 교정이 이뤄지는 시간은 몇 개월이 걸렸을 것.


남일 같지 않은 영상에 누리꾼들은 크게 공감하며 다양한 반응을 쏟아냈다.


누리꾼들은 "왜 내 이빨이 아프냐", "진짜 교정해본 사람들만 아는 저 고통"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과거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콤플렉스 해결 등의 이유로 치아교정을 하고 싶다는 사람이 10명 중 8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YouTube 'DentaGa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