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성동권 기자 = 날씨가 부쩍 추워지며 연말이 다가왔다. 이럴 땐 밖을 돌아다니기 보다 집 안에 얌전히 누워 핸드폰을 하는 것이 최고다.
침대에 누워 핸드폰으로 할 수 있는 여가 생활 중 최고는 단연 '웹툰'이다.
하지만 비슷한 내용과 밋밋한 그림체들의 웹툰들은 쉽게 손이 가지 않는다. 이런 사람들의 취향을 한 번에 저격할 수 있는 건 자극적인 소재와 화끈한 내용들이 가득한 19금 웹툰들이 아닐까.
화려한 그림체는 물론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독자들을 사로잡은 19금 웹툰 4가지를 소개한다.
1. 동네 누나 - 친했던 누나와 러브스토리
현실에서 일어날 법한 스토리와 깔끔한 그림체로 1위 자리를 내놓지 않는 19금 웹툰의 강자다.
제목처럼 동네의 친한 누나들과 연인으로 발전하는 내용을 담았다.
남자 주인공은 어릴적부터 친하게 지냈던 누나들과 학교에서 만났던 전 여자친구 사이에서 다양한 일들을 겪게 된다.
2. 연애 한도 초과 - 낯선 여자와의 동거 생활
'몸에 좋은 남자' 작가의 신작으로 화제를 모은 웹툰이다.
아버지에게 건물을 물려받은 남자 주인공에게 공동 상속을 주장하는 미모의 여성이 찾아오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어쩔 수 없이 동거를 시작하게 된 두 사람 사이에서 펼쳐지는 사건들이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
3. 피트니스 - 헬스장에서 벌어지는 야릇한 사건들
어수록한 헬스 트레이너였던 남자 주인공이 헬스장의 인기 트레이너로 변신하면서 진행되는 이야기를 담은 웹툰이다.
그 과정에서 동료 트레이너는 물론 어릴 적부터 친구였던 여사친과도 달달한 사건들이 발생한다.
헬스 트레이너라는 설정에 맞춘 등장인물들의 몸매는 독자들의 시선을 한 번에 사로잡는다.
4. 멋진 신세계 - 약점을 잡은 상사와 위험한 동행
회사에서 억울하게 누명을 쓴 남자 주인공이 상사의 약점을 잡으며 이야기는 시작된다.
상사와 남자 주인공의 위태로운 관계는 물론 주위를 둘러싼 여직원들과도 사건들이 발생하며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이어진다.
독특한 그림체와 회사 생활을 치열한 두뇌 싸움을 담은 스토리가 독자들을 빠져들게 만든다.